코티, 새 조직 구조 및 향후 경영진 발표···세계 미용 업계 리더 지위 강화 목적

P&G 향수, 색조 화장품, 전문 살롱 및 헤어 염색 스타일링 비즈니스 합병 완료 시 가동

뉴스 제공
Coty Inc. 뉴욕증권거래소 COTY
2015-11-04 14:1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티(Coty Inc.)(뉴욕증권거래소: COTY)가 오늘 새로운 조직 구조와 향후 경영진을 발표했다. 이는 프록터앤갬블컴퍼니(The Procter & Gamble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PG)의 향수, 색조화장품, 살롱 전문제품 및 헤어 염색 스타일링 사업부(이하 P&G 미용 제품 사업부) 합병이 완료될 경우 유효하다. 조직과 경영진 재편으로 코티는 세계 미용 업계에서 선도적 지위를 강화하는 데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트 베흐트(Bart Becht) 코티 회장 겸 임시 최고경영자(CEO)는 “새로워진 코티는 까다로운 글로벌 컨슈머 사업 경영에 능통하고 혁신과 창의성, 성장을 촉진하는 데 일가견이 있는 노련하고 다각화된 경영진을 꾸리게 된다”며 “이는 모두 미래 성공에 꼭 필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그는 “풍부한 경험을 자랑하는 경영진과 새롭게 구축된 카테고리 및 소비자 중심 조직 구조, 세계적 브랜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코티가 세계 미용 업계 리더 겸 도전자로 발돋움 하는 한편 내실 성장을 도모하고 장기 주주 가치를 추구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코티의 새로운 조직구조는 카테고리에 초점을 맞추게 되며 소비자의 쇼핑 방식과 쇼핑 장소, 쇼핑 항목을 명확히 표적화함으로써 소비자를 최우선 기준으로 삼게 된다. 각 사업부에는 새로운 조직 구조 내 관련 카테고리와 유통 채널에서 소비자의 미용 경험을 최적화하고 이를 내실 성장으로 전환할 최종 책임이 온전히 부여된다. 이에 따라 합병 후 코티 사업은 3개 사업부로 재편될 예정이다.

- 코티 럭셔리 사업부(Coty Luxury Division): 향수 및 스킨 케어에 초점

- 코티 컨슈머 뷰티 사업부(Coty Consumer Beauty Division): 색조 화장품, 소매용 헤어 염색 및 스타일링 제품, 바디 케어에 초점

- 코티 전문 미용 제품 사업부(Coty Professional Beauty Division): 살롱 소유주 및 헤어/네일케어 전문가 서비스에 초점

이와 함께 코티는 성장 가속화에 주력할 성장/디지털(Growth and Digital) 부서를 신설할 계획이다. 성장/디지털부는 회사의 포트폴리오 전략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3개 사업부와 협력해 혁신, 판매, 전통 및 디지털 마케팅 역량 증진을 추진하게 된다.

럭셔리, 컨슈머 뷰티, 전문 미용제품 사업부는 각각 사장을 두며 이들은 공급사슬, 재무, 인사 및 정보 서비스 부문의 지원을 받게 된다. 사업부는 사장 3명과 조직 본부장, CEO로 이뤄진 경영진이 총괄한다. 경영진은 전략 방향을 제시하며 인수 합병(M&A) 기회를 추구하고 기업 역량을 강화하며 상장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게 된다.

조직 재편의 일환으로 코티는 경영진 사무소를 런던으로 재배치할 계획이다. 코티는 런던 본부 운영으로 회사의 주요 글로벌 전략 시장에 보다 근접함으로써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더욱 효과적인 운영을 도모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경영진은 회장 및 CEO, 재무, 인사, 법무 및 성장/디지털 사무실이 운영될 런던에서 주로 근무할 예정이나 근무지가 런던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코티는 델라웨어 법인으로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계속 거래된다.

경영진

코티의 새 지휘부는 코티와 P&G 미용제품 사업부, 기타 유수 기업에서 발탁된 경영진의 전문성과 능력을 앞세우게 된다. 노련한 경영진은 소비자 브랜드를 육성, 성장시킨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심층적이고 상호 보완적인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코티는 경영진의 역량을 발판으로 직원, 라이선스 업체, 고객, 납품업체 및 주주에게 이익을 제공할 계획이다.

바트 베흐트 회장 겸 임시 CEO: 베흐트는 코티를 세계 미용 업계 리더이자 도전자로 육성하고 그 과정에서 주주 가치를 높이는 작업을 계속 총괄한다. 베흐트는 2011년 코티 회장으로 합류하기 앞서 1995년부터 2011년까지 세계적인 생활용품 기업인 레킷벤키저(Reckitt Benckiser)의 CEO를 지냈다. 그는 30년 이상 전 세계에서 소비자 브랜드를 구축하는 일에 몸담았다. 베흐트는 인수 종료 이후 런던에 계속 남게 된다.

파트리스 드 탈우에(Patrice de Talhouët) 최고재무책임자: 드 탈우에는 재무 조직을 계속 총괄하며 모든 M&A 업무와 정보 시스템, 부동산을 관장한다. 코티 합류 전 그는 마스(Mars, Inc.)에서 7년간 근무하며 다양한 재무 임원 직을 거쳤다. 또한 알카텔-루슨트(Alcatel-Lucent)에서 12년 간 일했다. 드 탈우에는 인수 종료 후 런던에서 뉴욕으로 거점을 옮기게 된다.

카밀로 페인(Camillo Pane) 최고 성장/디지털 책임자: 페인은 코티의 포트폴리오 전략을 자문하며 코티의 모든 사업부에 걸쳐 혁신, 마케팅, 영업 역량 개발을 총괄하고 코티의 디지털 미디어와 전자상거래 활동을 지휘한다. 그는 레킷벤키저에서 거의 20년간 일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레킷의 수석부사장 겸 컨슈머 헬스 글로벌 카테고리 책임자를 지냈다. 페인은 인수 종료 이후 런던에서 일하게 된다.

에드가 후버(Edgar Huber) 코티 럭셔리(Coty Luxury) 사장: 후버는 코티의 향수 및 스킨케어 사업부를 총괄하게 된다. 후버는 25년 이상 뷰티 및 패션 업계에서 브랜드를 구축해온 노련한 경영인이다. 후버는 15년간 로레알(L'Oréal)에서 근무했으며 주로 로레알 럭셔리 제품 사업부에서 랄프로렌 향수(Ralph Lauren Fragrances), 빅터앤롤프(VIKTOR AND ROLF), 입생로랑뷰티(Yves Saint Laurent Beauty), 조르지오 아르마니 코스메틱(Giorgio Armani Cosmetics) 등의 브랜드를 담당했다. 최근에는 랜즈 엔드(Lands’ End) 사장 겸 CEO로 일했다. 그는 인수 종료 이후 파리에서 근무하게 된다.

에시 이글스턴 브레이시(Esi Eggleston Bracey) 코티 컨슈머 뷰티 사장(여): 이글스턴 브레이시는 코티의 색조 화장품/염색/스타일링/바디케어 사업부를 총괄하게 된다. 그는 P&G 글로벌 색조 화장품 부문 수석부사장으로 재직 중이며 전 세계 80여 개 시장에서 커버걸(COVERGIRL)과 맥스팩터(Max Factor) 사업을 이끌고 있다. 이글스턴 브레이시는 뷰티 및 위생용품 분야에서 15년 이상 종사하는 등 이 분야에서 24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한다. 그는 오늘날 상징적인 팝문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커버걸의 혁신을 지휘했으며 맥스팩터 브랜드 현대화와 더불어 P&G 화장품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웠다. 그는 인수 종료 이후 제네바에서 뉴욕으로 거점을 옮겨 근무하게 된다.

실비 모로(Sylvie Moreau) 코티 프로페셔널 뷰티 사장(여): 모로는 코티의 헤어 및 네일 키어 살롱 사업부를 총괄하게 된다. 그는 현재 P&G의 살롱 사업부인 웰라(Wella) 부사장을 맡고 있다. 21년 이상 이 업계에 몸담아 온 모로는 국내, 역내, 국제 부문에서 다양한 직책을 역임하며 여러 상징적 브랜드를 관장했다. 그는 지난 7년간 P&G의 살롱 전문 제품 사업부에 소속돼 사업 흑자 전환에 핵심 역을 담당했다. 그는 인수 종료 이후 제네바에 계속 머물게 된다.

마리오 라이스(Mario Reis) 최고 글로벌 공급 책임자: 라이스는 코티의 완전 통합형 엔드-투-엔드 공급사슬을 관장하며 조달, 제조, 보관 및 유통을 담당하고 내실 성장을 촉진하는 한편 코티의 원가 우위 전략을 추진한다. 코티 합류 전 그는 다농(Danone)에서 16년간 근무했다. 당시 그는 글로벌 영업 부문에서 다수 고위직을 거쳤다. 그는 인수 종료 이후 제네바에서 계속 근무한다.

줄스 카우프만(Jules Kaufman) 최고법무책임자/비서실장: 카우프만은 코티의 전 세계 법무 업무를 계속 관장하며 특히 인수 및 기업 분할, 지배구조, 규제 준수, 라이선스, 특허 및 규제 사안에 집중할 예정이다. 2008년 코티에 합류하기 전 그는 코티가 비상장 기업에서 상장기업으로 변신하고 다양한 인수를 통해 성장하는 과정에서 자문을 제공했다. 그는 앞서 콜게이트-칼모리브 컴퍼니(Colgate-Palmolive Company)의 유럽/남태평양 사업부 부사장 겸 법무담당으로 일했다. 카우프만은 인수 종료 이후 뉴욕에서 런던으로 근무지를 옮기게 된다.

랄프 마치오(Ralph Macchio) 최고과학책임자: 마치오는 코티의 과학 및 글로벌 규제, 소비자 상담 사안 일체를 총괄하게 된다. 1992년부터 코티와 함께 한 마치오는 다양한 직책을 거치며 R&D 업무 비중을 높여 왔다. 마치오는 인수 종료 이후 뉴저지 주 모리스 플레인스에서 계속 근무하게 된다

세바스티앙 프로와드퐁(Sébastien Froidefond) 최고인사책임자: 프로와드퐁은 인력관리, 조직 및 인력 개발, 성과 관리, 보상 및 복지, 인사 정보 시스템을 비롯해 그룹의 모든 인사업무를 관장하게 된다. 코티 합류 전 그는 사노피(Sanofi)의 글로벌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인사담당 부사장을 지냈다. 프로와드퐁은 인수 종료 이후 파리에서 런던으로 근무지를 옮기게 된다.

한편 장 모티에(Jean Mortier)는 코티에서 은퇴하며 에드가 후버가 그를 이어 즉각 글로벌 시장 사장을 맡게 된다. 모티에는 2016년 6월까지 CEO 특별 자문 역으로 코티에 남기로 했다. 모티에는 에드가 후버의 업무 인수를 지원하고 카밀로 페인과 에드가 후버에게 라이선스 업체 관계 업무를 인계하며 P&G 라이선스를 코티로 이관하는 업무를 돕는다. 또한 반독점법 검토 작업을 지원하고 합작사 및 유통업체 관계 재구축을 뒷받침한다. 코티는 그 동안 코티의 사업과 조직에 기여한 모티에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며 그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한다. 또한 그의 앞날에 행운을 기원한다.

앞서 발표된 P&G 미용제품 사업부 합병은 규제 당국 승인, 노사협의회 협의, 관행적 종결 조건 이행을 거쳐 2016년 하반기 마무리될 전망이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의 특정 진술 내용은 미래예측 진술이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P&G미용사업부문의 인수 거래의 종료와 관련된 코티의 현재 견해를 반영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미래예측적 진술은 “기대한다”, “예상한다”, “~일 것이다”, “~될 것이다”, “~될 수 있다”, “할 의향이다”, “할 계획이다”, “추정한다”, “하려고 한다”, “믿는다”, “할 것이다”, “기회”, “잠재성” 등과 같은 어휘나 어구 및 그와 유사한 어휘나 어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래의 실제 결과는 거래를 평가하는 데 있어 회사가 설정한 추정의 부정확성, P&G전문미용사업부문을 코티와 통합하는데 야기되는 어려운 문제 및 거래에서 예상되는 이득을 성취하는데 따른 기타 어려움 등을 포함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정보와 현황을 제외한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이다. 회사는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이 정한 안전 피난처 조항에 따라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 대해 면책 받고자 한다. 이 미래예측 진술에는 코티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여러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서 그러한 진술 내용과 실제 결과가 다를 수 있다.

P&G와의 이번 인수 거래와 관련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은, 거기에 국한되지 않지만: 거래 종료 시점의 불확실성; 거래를 위한 특정 라이선스 소유자의 동의를 포함하여 예상치 않은 상항으로 인해 규제당국 또는 기타 기관의 승인을 받지 못할 위험성; 거래에 대한 경쟁적 반응; 거래와 관련한 소송; 거래 종료 후 합병 회사의 예상 재무 성과의 불확실성; 인수 거래를 통해 고려한 비용 절감과 상승효과를 예상했던 기간 이내에 달성할 수 있는 코티의 역량; P&G전문미용사업부문과 코티 및 코티의 직원을 즉시 그리고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코티의 능력; 통합 회사의 미래 재정 상태, 운영 결과, 전략 및 계획 등을 포함한 코티와 P&G미용사업부문의 사업 결합 효과; 그리고 인수 거래가 중단되어 고객이나 직원 또는 공급업체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 있는 상황 등이다.

위에서 검토한 내용이 주요 요소들을 하나도 빠뜨리지 않은 전체라고 이해해서는 안되며 다른 문서에 포함된 다른 주의환기성 진술과 함께 읽어야 한다. 코티의 사업 및 재정 실적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에 관한 추가 정보는 코티의 2015년 6월 30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10-K 서식에 따른 연차보고서의 “위험 요소” 및 “경영진의 논의 내용과 재정상태 및 운영 결과 분석” 항목과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수시로 제출한 다른 정기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다. 코티는 관련 법률이 요구하는 사항을 제외한 내용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정보가 나오거나 다른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이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코티(Coty Inc.) 소개

코티(Coty)는 세계적인 뷰티 기업으로 2015년 6월 30일 마감 회계연도 순매출은 44억 달러를 기록했다. 1904년 파리에서 설립된 코티는 세계 130개 이상의 나라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향수, 색조 화장품, 기초 및 바디케어 제품으로 유명한 화장품 전문 회사다. 코티는 아디다스(adidas), 캘빈 클라인(Calvin Klein), 끌로에(Chloé), 다비도프(Davidoff),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OPI, 필로소피(philosophy), 플레이보이(Playboy), 림멜(Rimmel), 샐리 한센(Sally Hansen) 등 글로벌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코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Coty.com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030056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코티(Coty Inc.)
투자 문의
케빈 모나코(Kevin Monaco)
212-389-6815

언론 문의
제시카 발테라(Jessica Baltera)
212-389-7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