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photon, 한국 2대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우수 협력사 표창’ 수상

희소가스 소비량 저감기술 등에 따른 따른 평가

뉴스 제공
Gigaphoton Inc.
2015-11-11 01:00
오야마,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포토리소그래피 광원 제조사인 기가포톤주식회사(www.gigaphoton.com/en) (본사: 토치기현 오야마시, 대표이사 사장: 토마루 히토시)는 한국의 2대 반도체 제조사인 삼성전자(본사: 대한민국 서울)와 SK하이닉스(본사: 대한민국 경기도 이천)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기가포톤은 지금까지 희소가스의 소비량을 저감하는 적극적인 활동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10월14일 세계 굴지의 반도체 제조사인 삼성전자로부터 ‘Best in Value’ 상을 수상했다. 이어 기가포톤 한국 현지법인인 한국기가포톤 (본사: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 또한 10월 23일 같은 공로로 역시 세계적인 반도체 제조사인 SK하이닉스로부터 ‘BEST PARTNER OF THE YEAR(Technology Innovation) ’ 상을 수상했다.

두 상은 기가포톤이 레이저 광원에 사용되는 네온 등 희소가스 소비를 현저히 줄일 수 있는 ‘eTGM기술’을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비용삭감에 공헌 한 결과이며 양사의 안정된 대량양산(HVM)체제를 지원하기 위한 레이저 장비의 안정적인 가동을 지속적으로 지원 한 당사의 활동이 인정받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토마루 히토시(Hitoshi Tomaru) 기가포톤 대표이사 사장은 “기가포톤이 창립 15주년을 맞은 올해에 세계 굴지의 반도체 제조사 2곳으로부터 이와같은 상을 수상한 것은 대단한 영광이며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당사의 “친환경 기술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2014년에 이어서 2015년에도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반도체 제조업계에 대한 공헌에 책임을 절감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에게 유용한 기술과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한층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eTGM 관련 이전 보도자료

기가포톤(Gigaphoton) 소개

2000년 설립 이래 기가포톤(Gigaphoton)은 아시아, 미국 및 유럽 지역의 주요 반도체 제조업 고객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이고 고성능 DUV 레이저 광원을 개발하고 공급해 오고 있다. 기가포톤은 생산성과 비용 대비 효과가 중요한 대량생산(HVM)에 있어서 필요한 우수한 리소그래피 광원을 공급하는 세계 No.1기업이 되는것을 지향하고 있다. 항상 고객의 요구에 중점을 두고 연구개발에서 제조에 이르는 모든 국면에 있어서 업계 최고의 신뢰성과 세계 수준의 고객 지원을 약속한다.
자세한 정보는 기가포톤 웹사이트(www.gigapho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igaphoton.com/?lang=en

연락처

기가포톤(Gigaphoton Inc.)
경영기획실(Corporate Planning Division)
마츠이 아키노리(Akinori Matsui)
+81-(0)285-37-6931
E-mail: web_info@gigapho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