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언스, 성악 개인레슨 마스터 클래스 음악캠프 개최

2016년 2월 15일~17일까지 2박3일간 운영

강종영, 정은서, 이경희 교수와 함께 진행

뉴스 제공
힐리언스
2015-11-18 16:00
서울--(뉴스와이어)--강원도 홍천 웰에이징 힐링빌리지 힐리언스선마을이 2박3일의 여정으로 강도 높은 ‘성악 개인레슨 마스터클래스 캠프’를 개최한다.

힐리언스의 이번 겨울 음악 클래식 캠프는 성가대 발성의 성숙을 원하는 대원, 문화센터나 개인 레슨을 참여하며 노래의 성장을 원하는 남녀노소, 아마추어 또는 준프로 합창단에 소속되거나 속하기를 원하는 단원 중 발성적 발전을 원하는 분, 음악감상이나 협회 동아리의 회원으로 음악의 견문을 넓히고 교류를 원하는 회원을 위한 캠프이다.

캠프는 개별레슨, 마스터 클래스 공개레슨으로 진행된다.

개별레슨은 1:1로 진행되며 성악 개별레슨으로 음악을 느끼는 것, 감동을 느끼는 것, 소리를 내는 것, 상대방의 진심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혼자서는 연습이 어려운 성악의 기초를 다지는 시간이다.

마스터 클래스 공개레슨은 성악적인 소리 즉 음질의 세가지 요소인 에너지, 자연스런 아름다움, 공명을 시청각 수업을 통해 느끼고 실제 발성법과 딕션 등의 연습을 통해 융합적 음질의 기초를 깨우칠 수 있다.

공개레슨은 발성법, 호흡 체조 훈련법, 요가 스트레칭으로 구성되어 있다. 발성법에 있어서 호흡법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올바른 자세이다. 아무리 올바른 호흡법을 알고 있다 하더라도 자세가 바르지 못하면 호흡을 제대로 할 수 없고 제대로 된 공명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를 위해 기초적인 체조 훈렵법과 요가 스트레칭을 통해 노래하기 편한 자세로 만들고 이를 통해 발성법을 배우게 된다.

특강2는 시창청음, 앙상블, 딕션으로 구성되어있다. 음악은 언어의 학습방법과 비슷하다. 언어학습에 읽기, 쓰기, 말하기가 있듯이 악보를 읽고 음악의 문맥적 관계와 의미를 파악하고 함께 어울림과 동시에 정확한 발음하는 것으로 상대방에게 감정을 전달한다.

특강3은 영화 클래식을 입다, 오페라와 뮤지컬의 이해와 감상, 교수음악회로 이루어져 있다. 좋은 소리라는 것은 어떤 객관적인 수치로 단정 지을 수는 없다. 이는 개개인마다 각각의 독특한 특성과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화나 오페라를 느낄 때 사람들이 느끼는 정서와 감동은 국경과 인종에 상관없이 똑같은 감동이기에 진행되는 수업이다.

발성과 호흡, 이완을 위해서 진행되는 선마을 프로그램은 릴렉스 스트레칭, 힐링키바, 산림치유명상이 있다. 릴렉스 스트레칭은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스트레칭법을 통해 몸을 이완시켜 신체를 안정화하고 부상방지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힐링키바는 모닥불과 별을 감상하며 고구마도 굽고 차도 마시면서 동심으로 돌아가 서로 터놓고 담소를 나누는 시간으로 감성회복에 도움을 준다. 산림치유명상은 선마을의 둘레길을 걸으면서 자연과 교감하고, 자연을 느끼는 명상으로 나무의 에너지와 공명하여 편안함과 상쾌함을 통해 감성을 회복하는 시간도 가진다.

이번 캠프는 바리톤 강종영 교수와 함께한다. 강교수는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이태리 베르디 국립 음악원 수석졸업, 이태리 뻬스카라 아카데미 졸업, 독일 Tübingen 대학 오케스트라와 이태리 순회연주, 귀국독창회 개최, 경기 도립 오케스트라, 서울 내셔날 심포니오케스트라, 서울팝스 오케스트라아,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협연, 한국오페라부파협회 부회장, 이태리가곡연구회 부회장을 역임하며 선화예고, 삼육대학교, 협성 대학교, 기독음대, 추계예대, 중앙대학교, 서울신대 강사로 활동중이다.

또한 모차르트 대관식미사 바하 칸타타 독창자,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카르멘, 모세, 사랑의승리, 현명한여인, 피가로의결혼, 팔리아치, 토스카, 라보엠 등 주역을 맡은 바 있다.

메조소프라노 정은서 교수도 함께한다. 정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교 성악과 졸업,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악대학 성악과 수료, 오스트리아 빈 시립대학교 오페라과 졸업, 오페라 John Adam의 Nixen in China로 빈에서 데뷔했다. 울산대, 강원대, 동덕여대, 이화여대, 서울기독대, 카톨릭대 교육원 강사로 체코 Budejovice Jihoceska Komorini Philhamony 협연, Les Contesd‘Hoffmann, Rigoletto, Carmen, Suor Angelica, Arabella, Haensel und Gretel, L’arlesiana, Onegin, 박과장과결혼, Carveleria Rusticana 등 오페라 주역을 맡은바 있다.

힐리언스에서 1년 넘게 재능기부로 클래식 공연을 주최하고 있는 이경희 교수도 이번 캠프에 함께 한다. 이경희 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이태리 S.Cecilia 국립음악원 졸업, 이태리 G.Verdi 국립음악원 Post Diploma, 이태리 G.Donizetti 아카데미아 합창지휘 졸업, Jupiter 국제콩쿨 2위 입상, Larrio 국제콩쿨 2위 입상, Ravenna 국제 콩쿨 3위 입상, Voci Giovanile, Sanremo, Mario Lanza 국제콩쿨 다수 입상 및 박쥐, 카르멘, 돈지오반니, 라보엠, 마적, 사랑의묘약, 버섯피자, 헨젤과그레텔, 아이다, 휘가로의 결혼 등 다수의 오페라 주역 출연한바 있다. 결식아동기금마련음악회, 월드컵성공기원음악회, 한국가곡연구회초청 2인음악회, 사랑과 희망의 콘서트 등 다수의 음악회 출연하였으며 이화여대, 선화예중고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힐리언스 클래식 음악캠프는 2016년 2월 15일~17일까지 2박3일간 운영되며, 참가비는 1인 59만원이다. 2015년 12월까지 예약할 경우 1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문의: 1588-9983

힐리언스 소개
힐리언스는 강원도 홍천 종자산 250m 장수촌 고지 천혜의 자연환경에 위치하며 국내 최초 웰니스센터로 시작, 웰에이징 힐링리조트로 발돋움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시형 박사가 촌장으로 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체험 프로그램, 면역력강화식단, 전문강사(생활습관개선팀)를 운영한다. 디지털디톡스 - 의도된 불편함을 통한 소통과 자유 (인터넷x, 휴대전화x, 외부와의 차단), 도시에서 만날 수 없는 뇌피로 회복과 최적의 휴식을 도와주는 곳이다. 사람 손으로 다듬은 아름다운 10개의 트레킹코스와 친환경 시설이 있다.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치유여행지로 선정되었고, 2014년 국내 최초 민간 1호 치유의 숲에 선정된 바 있다.

힐리언스선마을: http://www.healience.co.kr

웹사이트: http://www.healience.co.kr

연락처

(주)힐리언스
마케팅팀 허진혁
02-6902-01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