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스마트·통신 조명 시장 분석과 전망’ 세미나 개최

지그비/블루투스 기반 조명 시스템과 가시광 통신 시장 분석 및 전망

2015년 11월 26일(목) 더 팔래스호텔 서울에서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15-11-23 11:01
서울--(뉴스와이어)--하이테크 기술 전문 세미나 주최사인 아이티컨퍼런스(http://www.it-conference.net)가 11월 26일(목) 더 팔래스호텔 서울 그랜드볼룸 B에서 ‘제3회 스마트·통신 조명 시장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장조사기관 IHS의 시니어 애널리스트 Alice Tao가 ‘스마트 라이팅 시장 분석과 전망’의 기조 연설을 통해 2019년까지 6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상업용 분야의 스마트 조명에 대해 집중 분석할 예정이다.

최근 한국형 조명 솔루션 협업체를 구성해 글로벌 시장을 두드리고 있는 산업기술대학교 현동훈 교수는 차세대 스마트 LED 가로등(보안등)의 조명 효율이 AC 타입의 글로벌 제품들 중 최고수준이라는 요지의 “차세대 Smart LED 가로등(보안등)”을 주제 발표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차재상 교수는 “가시광 조명을 이용한 통신 서비스 시장 분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차교수는 다양한 LED 조명을 사용하는 무선 조명 ID 시스템으로 정의되는 이른 바 LED ID의 역할과 응용분야를 집중적으로 소개하게 된다.

ThingWorx 코리아의 이동민 지사장이 발표할 “IoT 플랫폼 기반의 스마트 조명”은 스마트 홈, 스마트 도시, 스마트 농장의 커넥티비티 등 다양해지는 지능형 기술 솔루션에 어떻게 IoT 기반의 제품, 기기, 설비 관리 원격 모니터링이 서비스되며 어떠한 빅 데이터 예측 분석이 향후 펼쳐질 것인지에 대해 사례 중심의 발표를 할 예정이다.

“글로벌 조명 회사의스마트 라이팅 기술 및 영업 전략”을 공개할 오스람 코리아의 이주성 상무는 조명 애플리케이션 중 사무실 빌딩 내 스마트 조명이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26.9% 성장할 것이라는 요지의 설명으로 참석자들의 사업화 전략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최측은 본 행사에서 스마트 조명 솔루션 및 완제품, 서비스를 전시하기 원하는 기업들을 모집 중이다. 전시 기업들에게는 고객사 무료 초청 및 eDM 프로모션 등 각종 홍보, 마케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 등록은 www.it-conference.net에서 이루어지며 단체 등록 할인 등 상세 문의는 김고은 과장 (전화: 02-3473-6369, 이메일: hordon@semicomm.co.kr)로 연락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아이티 컨퍼런스 홍보대행
세미컴
김고은
02-3473-63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