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드림출판사, 김금희 저자의 ‘소통하는 원이 성공한다’ 펴내

원을 성공시키는 비법은 소통이다

뉴스 제공
해드림출판사
2015-11-26 09:08
서울--(뉴스와이어)--김금희 소장의 ‘소통하는 원이 성공한다’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여기서는 일반적으로 ‘원’으로 지칭한다.)을 위한 휴(休)먼(man) 경영서로서, 성공하는 원이 되려면 반드시 소통이 우선 되어야 함을 알려주는 책이다.

원 운영에 있어서 저자는 뻔한 원 운영 프로그램은 필요 없다, 즉 소통하는 원만이 성공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소통의 힘을 발휘하라

원을 위한 소통 리더십을 발휘하여 원장이 변해야 원이 변한다. 이를 위해 원아, 학부모, 교사 등 3대 교육자와 매일 3시간 이상 소통하기를 권유한다. 즉 소통의 힘을 발휘하라는 것이다.

7초 포옹, 원장수업 등을 통해 따뜻한 마음으로 원아와 소통할 수 있고, 신학기 교사들의 이야기, 페이편지, 10분 교육 등 획기적인 방법으로 교사와 시원한 소통을 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새로운 학부모 상담기법과 따뜻한 편지, 스토리텔링 O.T 등을 통해 학부모에게는 신뢰받는 원장으로 거듭날 수 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원장 자신의 마음이 따뜻해지면서 자기 자신과도 소통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소통하는 원이 성공한다]는 김금희 원 경영 프로젝트로써, 원 운영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아 답답하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할 것이다. 여기에는 36년간 원 운영을 해 온 원장의 성공 경영 노하우를 모았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교사, 학부모, 원아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제시하고 있으며, 마음이 답답한 유아교육기관 원장을 위한 부드럽고도 강렬한 원 운영 지침서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이 운영하는 원이 답보 상태에 빠진 원장에게는 속을 뻥 뚫리게 하는 소통의 지침서가 된다.

◇소통의 리더십

원과 학부모는 입학하는 순간부터 끊임없이 소통해야 한다. 원에서 하는 모든 행사와 교사, 원장의 일거수일투족이 학부모와의 소통의 수단이 된다. 학부모는 원장과 교사의 행동 하나, 말 한마디를 통해 원에 대한 신뢰를 경험하고 느낀다. 학부모 관리 = 소통관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셈이다. 원장과 교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원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하며,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원이 되도록 신뢰감 소통에 힘써야 한다. 원장과 교사와의 소통 또한 매우 중요하다. 누구나 하는 일반적인 소통이 아닌 진정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소통은 원을 이끌어 가는데 크나큰 원동력이 된다.

소통의 리더십은 기업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리더십이다. 왜냐하면 소통의 리더십을 제대로 발휘하는 기업들이 성공하기 때문이다. 소통의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서 원장은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첫째, 리더가 되는 것을 즐겨야 한다.

이 책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것 중의 하나는 ‘원장, 자신과의 소통’이다. 휴식을 취하고 자신을 돌아보며, 즐거운 마음으로 원을 운영해 나갈 때 진정한 소통의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으며,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둘째, 소통의 원칙을 세워야 한다.

전문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 리더는 리더로서의 힘이 없다. 그러므로 원장은 전문성(미션, 콘텐츠, 설득력)을 바탕으로 원칙을 세워야 하며 그 원칙에 입각해서 소통해야 한다. 또한, 이것은 위기 상황 속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이 되기도 한다.

셋째, 행동하는 소통이 효과를 발휘한다.

마음만 가지고 있는 소통, 생각만 하고 있는 소통은 소통이 아니다. 책 나눔, 편지, 다이어리, 설문조사, 부모상담, 신입교사교육 등을 통해 실천하고 행동해야 소통의 힘이 발휘된다.

넷째, 남을 배려하는 소통이 진짜 소통이다.

내 입장만 주장하고 끌고 나가려는 리더십은 진짜가 아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경청하고 서로 변하고 조율하는 것, 그것이 진짜 소통이다. ‘배려’, ‘경청’이야 말로 소통의 핵심이다.

저자 김금희
유아교육 36년 경력
김금희 원 경영 Project 대표
키즈스타 유아 리더십 연구소장
김금희 미술 연구소 소장
원 운영 컨설턴트(신설원개원)
원장 교육, 중간관리자 교육, 교사 교육,
부모 교육 강사
원 운영 아카데미 강사
CEO및 직원 교육 강사
월간유아 ‘키즈스타 유아리더십’
‘원 운영프로젝트’ 연재

저서
‘4~7세 내 아이 리더십 키우기’
‘자녀를 리더로 키운 엄마들’

김금희 지음
면수 160쪽 |사이즈 46배판 | 양장본 | ISBN 979-11-5634-109-3 | 13370
| 값 18,000원 | 2015년 11월 20일 출간 | 실용 | 교육 |

해드림출판사 소개
해드림출판사는 휴머니즘·정직·작가주의를 내세워, 단 한 권의 책이라도 독자의 손에 들리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트윗과 페이스북 등 SNS 도서 홍보망을 탄탄히 구축해 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CEO출판=자기경영출판]이라는 새로운 출판 형태를 기획하여 많은 저자와 꿈과 희망과 도전을 공유하고 있다. CEO출판은 출판사가 저자의 출판매니저 역할을 해주는 것이며, 개인 저자뿐만 아니라 기업체 차원의 출판에서도 상호 Win-Win할 수 있는 파트너십의 출판이다. 검색하면 ‘CEO출판’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dt.or.kr

연락처

해드림출판사
이승훈
02-2612-55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