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DI, 다용도의 18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너 IC인 ZSSC3018 출시

차동 또는 반차동 입력 신호에 대해서 고정밀 아날로그 디지털 신호 변환과 고정확도 증폭과 고해상도 출력 제공

뉴스 제공
ZMDI
2015-12-02 13:08
드레스덴, 독일--(뉴스와이어)--수상 경력에 빛나는 세계적인 반도체 업체인 ZMD AG (ZMDI) 는 독일 드레스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에너지 효율 솔루션 전문 반도체 회사로서, 최신 고해상도 18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너(SSC-Sensor Signal Conditioner) IC인 ZSSC3018의 출시를 발표했다.

자동차, 산업, 의료, 정보 기술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인 ZMDI는 고해상도 센서 모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ZSSC3018를 소개한다. ZSSC3018은 PQFN24 패키지형태도로도 공급 가능하다.

ZSSC3018은 측정된 신호의 옵셋, 범위에 대해서 1차식/2차식 온도 보상이 가능하다. 저항방식의 브릿지 또는 절대 전압원 방식의 센서의 신호 보정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내부 온도센서로 측정된 보정된 온도 출력도 제공이 가능하다.

ZSSC3018은 높은 신뢰성과 비휘발성, 여러 번 프로그램 할 수 있는 MTP(multiple-time programmable) 메모리 온칩에 캘리브레이션 보정 계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간단히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ZSSC3018은 최대 에너지 효율을 요구하는 실시간 센싱 애플리케이션, 고속 제어 및 안전성을 지원하기 위해 잡음 여유를 향상시키고 해상도를 증가시켰으며 신호 처리를 가속하였다.

ZMDI 멀티마켓 센서 플랫폼 글로벌 제품 마케팅 매니저, Jamie Douglas는 “ZSSC3018은 높은 다용도 및 역동적인 IC라는 이름에 맞도록 구현되었다. 이 제품은 고해상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ZMDI에서 특별히 설계하였으며 저전압 및 저전력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다. ZSSC3018은 지금까지 진화된 센서 신호 컨디셔너 IC의 포트폴리오를 향상시켰으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의 요구를 듣고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는 ZMDI의 또 다른 예”라고 말했다.

◇주요 특징

유연하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FE-analog front-end) 디자인; 18비트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ADC)
광범위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아날로그 게인(Gain) 증폭기(게인(Gain) 범위: 6.6 ~ 216(선형 인자))
내부 자동 보상 온도 센서
개별 센서의 옵셋, 1차식/2차식 센서 게인(Gain) 및 1차식/2차식 온도 게인(Gain)과 옵셋변이 에 대한 디지털 보상
프로그래밍 가능한 인터럽트 기능
고속 감지(예: 16비트 조절 센서 신호 측정 속도 > 500 1/s = 500 Hz)
대표적인 센싱 엘리먼트에 대해서 최대 출력 FSO(full-scale output) 의 ±0.010% 이상의 정확성 달성 가능
가동 온도 범위: 40°C~125°C
공급 전압 범위: 1.68V~3.6V
낮은 일반 전류 소비: 1.0mA 피크값의 구동 전류 소모, 125°C의 절전 상태에서 50nA 및 85°C의 절전 상태에서 20nA 의 매우 낮은 절전 모드 전류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

휴대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산업 압력 센서
공기압 및 액체 압력 센서
날씨 예보 시스템
팬(환풍, 송풍) 제어
고해상도 온도 측정

<가용성>
ZSSC3018의 생산 라인이 최대로 가동 중이다. 부품 및 평가 키트는 ZMDI에서 판매되며 ZSSC3018 대시 보드뿐 아니라 유통 파트너(http://zmdi.com/distribution-partners-reps)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ZMDI 소개
Zentrum Mikroelektronik Dresden AG"(ZMDI)는 수상 경력을 가진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로서 독일 드레스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에너지 효율 솔루션 제공을 전문으로 합니다. ZMDI는 자동차, 산업, 의료, 모바일 센싱, 정보 기술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자입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ZMDI 고객이 자동차 및 모바일, 전력 관리, 모터 제어, 배터리 관리 및 기타 산업용 특정 용도 표준 제품(ASSP- application-specific standard products)을 포함하는 다양한 시장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을 창조할 수 있게 해 줍니다.ZMDI는 50년 넘게 독일 드레스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ZMDI는 직접 또는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에 위치한 유통 파트너를 통해서 고객에게 봉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zmdi.com을 참조해 주십시오.

연락처

ZMDI Global
Director of Corporate Marketing and Communications
Daniel Aitken, ,
+001-438-288-36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