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홍콩정부 비행복무대에 챌린저 605 특수 항공기 전달

수색 구조 작업 및 특수 임무 수행에 우선적으로 투입될 예정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12-04 17:04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가 홍콩 정부 비행복무대(Hong Kong Government Flying Service)가 주문한 챌린저605 특수 항공기 두 대 중 한 대를 인도했다고 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 다기능의 항공기는 수색 구조 작업을 비롯해 VIP 수송, 의무후송, 기타 특별 임무에 투입될 수 있다. 다기능의 챌린저 항공기는 홍콩 정부 비행복무대가 장거리 수색 구조 작업을 위해 운행하고 있는 기존의 수색 구조기를 대신하게 된다.

홍콩 정부 비행복무대 단장인 마이클 챈(Michael Chan) 대령은 “우리는 봄바디어를 신뢰하고 있으며, 다기능 플랫폼 개발을 통해 쌓은 봄바디어와의 관계, 챌린저 특수 항공기의 대단한 역량에 만족한다”며 “새로운 항공기를 인수받게 되어 자랑스럽고 이 항공기가 홍콩정부 비행 서비스의 수색 구조 임무를 잘 수행하도록 도울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의 특수 항공기 사업부 스테판 빌뇌브(Stephane Villeneuve) 부사장은 “챌린저 항공기가 전 세계 정부기관들의 특수 임무 수행용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 항공기의 비행거리, 검증된 신뢰성과 다기능성은 수색 구조, 해양 정찰, 의무후송 같은 유형의 임무에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홍콩정부 비행서비스에 항공기를 처음 전달한 것은 고객사 업무 수요에 들어맞는 항공기 플랫폼을 제공하는 봄바디어의 전문성을 재차 확인시켜준다. 최첨단 솔루션을 보여주는 데 홍콩정부 비행서비스와 함께 일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현재 여러 대의 챌린저 항공기가 캐나다, 덴마크, 스위스, 대한민국에서 다기능 서비스용으로 운행되고 있다. 또한 여러 국가 정상들의 전용기로도 쓰이고 있다.

◇봄바디어 특수 항공기(Bombardier Specialized Aircraft)

봄바디어는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상용 및 업무용 항공기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특수 항공기용으로 공급한다. 봄바디어 CRJ 시리즈 소형항공기, Q시리즈 터보프롭, 리어제트기, 챌린저, 글로벌 비즈니스 제트기 등을 전 세계 45개 이상의 군, 정부, 보안 및 법인 기관들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C시리즈 항공기가 봄바디어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면 특수 임무 수행용으로 투입할 수 있는 플랫폼과 파생 항공기 수가 각각 6대와 14대로 늘어나게 된다.

봄바디어 특수 항공기 팀은 주 계약업체로서, 또는 주요 미션 인터그레이터 기관들과 협력함으로써 신뢰성 있고 검증된 당사의 항공기 플랫폼과 결합된 다양한 임무를 개발했다. 전 세계에 인도된 375대의 특수 항공기는 믿고 파견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구현하고 있으며 봄바디어 글로벌 고객서비스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고 있다.

편집자 주

본 보도자료에 나온 홍콩정부 비행 서비스의 챌린저 605 특수 항공기 사진은 www.bombardi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특수 항공기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http://www.bombardier.com/en/aerospace.html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한다면 봄바디어 웹사이트의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 Series, Challenger, Challenger 605, CRJ Series, Global, Learjet, Q Series and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 생산 분야에서 세계 선두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 세계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North America Index)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