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관련 지식생태계를 지향하는 커뮤니티 ‘CS리더스포럼’ 개설

주 단위 1회 CS, 마케팅, HR, 자기계발, 비즈니스 스킬 등 다양한 주제로 특강 진행

콜센터 운영 및 QA관리사 대비 무료 동영상 및 CS관련 자격증 정보 제공

뉴스 제공
KCA
2015-12-07 08: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CS경영아카데미가 CS관련 지식생태계를 지향하는 CS리더스포럼(Café.naver.com/csleadersforum)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한계에 이르고 경쟁은 치열해지면서 CS의 역할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 CS 중장기 계획 수립, CS관련 기획 및 운영, VOC 관리, 매뉴얼 구축, 클레임 처리 및 관리, 고객만족도 조사는 물론 사내 직원 교육CS업무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 CS담당자들의 역할 또한 중요할 수 밖에 없다.

이렇게 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CS관련 지식 및 정보 공유는 물론 다양한 경험과 이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가 특강 및 세미나를 개최하며 CS관련 지식생태계를 지향하는 CS리더스포럼(Café.naver.com/csleadersforum)이 개설되었다.

11년째 콜센터 포럼을 해온 박종태 시삽(한국CS경영아카데미/인하대 소비자학과 겸임교수)이 개설한 CS리더스포럼은 올해 10월에 인하대 소비자학과에 재학중인 5명의 서포터즈와 현재 기업에 재직중인 CS담당자들 5명으로 구성이 되었다. CS리더스포럼은 CS종사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매주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CS, 마케팅, 자기계발, HR, 기타 트렌드 등 실무에 필요한 지식이나 정보를 특강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업계 담당자들간의 네트워킹과 함께 독립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직간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노하우 공유는 물론 집단지성을 발휘해 자연스럽게 상호간 필요한 지식을 창출하고 소비하는 형태의 지속가능한 커뮤니티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S리더스포럼을 개설한 박종태시삽은 “11년간 개설해서 운영해 온 콜센터포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콜센터관련 전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한 것과 같이 20년간 해당업무와 관련하여 학습하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 그리고 역량향상은 물론 향후 경력개발을 통한 1인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커뮤니티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CS리더스포럼은 2016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CS리더스포럼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작지만 학생들이 실무적인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공간 및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하기도 하고 진행은 물론 발표 기회 및 별도 스터디 활동 지원 그리고 업계에 있는 담당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직접 배우지 못한 실무중심적인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직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직접 업체와의 연결 및 추천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http://Caf?.naver.com/csleadersforum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KCA
박종태
02-941-7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