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상

신진 창작자 발굴 공모전서 적극 지원 공로…‘우수 서포터즈’ 부문 수상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우키는 TV팀 우수상 수상

뉴스 제공
트레져헌터
2015-12-10 10:13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한 ‘K-ICT 차세대 미디어 대전’에서 ‘우수 서포터즈’ 부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K-ICT 차세대 미디어 대전’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차세대 방송을 이끌어갈 UHD, MCN, 스마트 미디어 등 우리 미디어 산업의 현 주소와 미래 비전을 조망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트레져헌터는 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수 서포터즈’ 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올 하반기에 주최한 ‘제2회 글로벌 창의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에서 1인 크리에이터 멘토링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 역량 개발에 크게 기여한 결과다. 공모전에 참가한 1기 및 2기 총 110개 팀을 대상으로 투표한 결과, 트레져헌터가 20여 개의 크리에이터 지원 플랫폼 및 MCN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창의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융합형 콘텐츠 제작·기획·개발에 소질 있는 신진 창작자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 행사이다. 트레져헌터는 공모전 참가팀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기획, 개발, 유통에 대한 전문 코칭과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우키는 TV, T-Virus 등 우수한 신인 크리에이터 2개팀을 직접 선발하기도 했다.

한편 ‘K-ICT 차세대 미디어 대전’의 ‘MCN 데이’ 행사에서는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인 우키는 TV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2회 글로벌 창의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통해 지원한 60개팀 가운데 우수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한 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송재룡 대표는 지난 9일, ‘스마트 비즈니스 블루오션 MCN’을 주제로 한 패널토의에 토론자로 나서 한국형 MCN 산업의 미래와 전략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는 “재능 있는 신진 크리에이터를 발굴, 양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했던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영광이다”며 “트레져헌터는 앞으로도 크리에이터 중심의 건강한 MCN 생태계를 창출함으로써 국내 MCN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레져헌터는 지난 1월, 유튜브 MCN 사업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송재룡 대표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상 크리에이터 ‘양띵’이 중심이 되어 설립된 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이다. 김이브, 악어, 최고기 등을 비롯한 게임,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톱 크리에이터들이 합류하여 국내 모바일 콘텐츠 업계의 트렌드를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현재 트레져헌터의 소속 크리에이터는 총 89개 팀이고, 채널 수는 80개이다. 자회사인 뷰티 전문 MCN 기업인 레페리까지 포함하면 총 145개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의 총 구독자 수는 1,100만명 이상이며, 콘텐츠의 온라인/모바일 시청 횟수는 31억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트레져헌터 소개
㈜트레져헌터(www.treasurehunter.co.kr)는 아시아 모바일 영상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사업자로,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영상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5년 1월에 유튜브 MCN 사업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송재룡 대표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상 크리에이터 양지영(닉네임 ‘양띵’)이 중심이 되어 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를 설립했다. 이후 진동민(닉네임 ‘악어’), 김소진(닉네임 ‘김이브’)을 비롯한 게임 및 뷰티,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톱 크리에이터들이 합류하여 국내 모바일 콘텐츠 업계의 트렌드를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또한, 중국, 일본 등 아시아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회사로 급성장하고 있다. 현재 ㈜트레져헌터의 채널 수는 80개 이며, 자회사 레페리의 채널까지 포함해 총 145개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의 총 구독자 수는 1,100만명 이상을 돌파했으며, 콘텐츠의 온라인/모바일 시청 횟수는 31억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MCN 소개
MCN은 다중 채널 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s)를 의미한다. MCN은 유튜브 생태계에서 탄생했으며, 유튜브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며 대중 인지도가 높아지고 수익을 내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지자 이들을 묶어 관리해 주는 곳이 생긴 것이 출발이다. MCN은 일반적으로 제품, 프로그래밍, 자금 지원, 교차 프로모션, 파트너 관리, 디지털 저작권 관리, 수익 창출/판매, 잠재 고객 확보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treasurehunter.co.kr

연락처

트레져헌터 홍보대행
스트래티지샐러드
송민철 AE
02-554-09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