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창립14주년 기념식 성료

공정한 금융시스템과 정당한 소비자권리찾기 다짐, 11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려

뉴스 제공
금융소비자연맹
2015-12-17 11:25
서울--(뉴스와이어)--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상임대표 조연행, 이하 금소연)이 창립 14주년을 맞이하여, 공정한 금융시스템과 정당한 소비자권리찾기를 위한 다짐과 시상식을 겸한 후원 행사가 지난 12월 11일 프레스센터 프래스클럽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제20회 소비자의 날에 대통령상을 수상한 문정숙 회장을 축하하며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 올랐다. 이어 금융소비자 권익증진 최우수 국회의원 선정,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시상, 금융상품 소비자 품질인증 시상,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등 그동안 금융소비자권익증진을 위해 힘써 온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등으로 다채롭게 실시됐다.

금융소비자 권익증진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된 정우택 정무위원장은 축사에서 “ 새로운 제도와 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금융소비자의 역할이 중요하고 그 길잡이를 금융소비자연맹이 선구자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앞으로 국회 정무위원장으로서 금융소비자연맹과 함께 금융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준 의원은 축사에서 “ 신용이 떨어져 곤란에 처한 서민들이 낙오되지 않도록 서민 금융 정책을 알뜰히 살필 필요가 있고, 신용카드 수수료를 지속적으로 인하하고, 가맹 우대 수수료율 적용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증진이 금융정책의 최우선과제”라면서, “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제정하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지만, 남은 임기에도 금융소비자 보호 및 권익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준의 원은 일반가맹점과 대형가맹점의 수수료 차별을 금지하는 여신전문금융업법안 등을 대표 발의한 바 있으며, 협동조합기본법 개정안, 소비자기본법 개정안 등을 발의하여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이어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는 KB국민은행, 신한카드,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등 5개사가 선정돼 수상했다. 올해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는 은행 16개, 증권사 22개, 생명보험사 25개, 손해보험사 14개, 카드사 8개 등 총 85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지난 9월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 금소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투표를 통해 2,023 명이 참여하여 부문별 최다득표 1개사를 선정했다.

또한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 · 이용할 수 있는 2015년 ‘금융상품 소비자품질 인증’ 은 삼성화재보험 (무)삼성화재 NEW 엄마맘에 쏙드는 자녀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무)꿈꾸는e저축보험, 신한카드 B.BIG(삑) 카드가 받았다.

한 해 동안 금융소비자권익증진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하는 감사패는 오순명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 이신영 조선일보 기자, 김성민 소비자TV 대표가 받았다. 공로패는 유삼불 경남지부장, 김상원 전북지부장이 받았다. 시상 후 숙명여대 S트리오의 축하공연과 두님보컬의 노래가 이어지며 후원의 밤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김기준 국회의원, 한국부인회 총본부 조태임 회장, 미소금융중앙재단 이종휘 이사장, 금융소비자보호처장 오순명, 조성래 국장, 기업소비자협회 정길호 회장, 보험개발원장 강호, 안철경 부원장, 여신금융협회 이기연 부회장. 은행연합회 홍건기 상무, 생명보험협회 정량 상무, 손해보험협회 박종화, 박광춘, 이재구 본부장, 소비자TV 김성민 대표, 금융소비자뉴스 정종석 발행인, 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 이기동 대표, 한국인성교육정책연구소 한운옥 대표, 한국손해사정원 민병진 대표, 한양대 김정응 교수, 숭실대 송미정 교수, 한성대 공명숙 교수와 전국재해보상지원 센터장 및 자원봉사자와 후원 소비자들 1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금융소비자연맹 문정숙 회장은 “금소연이 이제 14주년을 넘어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청년기에 이르도록 많은 성원과 후원을 보내주신 소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면서, 앞으로는 좀 더 금융소비자의 성원에 부응하는 전문적이고 세련된 소비자권익증진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연맹 소개
금융소비자연맹은 공정한 금융시스템의 확보와 정당한 소비자권리를 찾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 금융전문 소비자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fco.org

연락처

(사)금융소비자연맹
정책개발팀장 이기욱
02-737-09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