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S100 항공기 비행 시뮬레이터와 비행훈련장치, 3개 기관으로부터 인증 획득

CS100 항공기 시범 훈련에 중요한 역할 담당할 전체비행시뮬레이터(FFS), Interim Level C 등급 획득

봄바디어, CS100 항공기의 2016년 2분기 첫 인도 및 운항 개시를 앞두고 고객 지원 활동 강화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12-23 14:38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와 CAE사는 오늘(현지시간) 캐나다 교통청, 미국 연방항공청(FAA), 유럽 항공안전청(EASA)이 신규 개발된 봄바디어 CS100 항공기의 전체비행시뮬레이터(FFS)에 Interim Level C, 모의비행훈련장치(FTD)에는 자격인정(qualified)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 관계자들은 봄바디어의 몬트리올 훈련센터에 있는 시뮬레이터와 비행훈련장치에 대한 최종 검사를 마치고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고객서비스팀을 전담하는 토드 영(Todd Young) 부문장은 “우리 직원들은 CS100 항공기 훈련장치의 인증 획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으며, 3곳의 항공 관련 기관으로부터 잇따라 승인을 얻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2016년 2분기 첫 인도 및 운항 개시를 앞두고 고객 지원 활동을 늘리고 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더욱 기쁘다”면서 “이와는 별도로 현재 기술 발간물의 95%가 발행이 완료되었으며 항공기 운영사들은 새롭게 구축된 온라인 고객포털을 통해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우리는 C시리즈 항공기 고객사에 대한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 서비스 담당자와 기술직 직원 규모를 늘려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 부문장은 “여기에 전세계 지사들이 고객사에 대한 지원, 충분한 재고수준과 정비 능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공급사 관리에 계속 역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CAE의 민간항공훈련 솔루션사업을 총괄하는 닉 리온티디스(Nick Leontidis) 그룹장은 “전세계에서 최초로 개발된C시리즈 항공기 전체비행시뮬레이터가 인증을 획득한 것은 중대한 성취라 할 수 있으며, 우리의 오랜 파트너사인 봄바디어와 수년에 걸쳐 진행한 협업의 결과물이다”면서 “봄바디어가 C시리즈 프로그램용 시뮬레이터 개발사로 CAE를 선정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첫 번째 C시리즈 시뮬레이터가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봄바디어의 고객사들이 가장 정확한 수준의 C시리즈 항공기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롭 듀어(Rob Dewar) 팀장은 “지난주 CS100 기종이 캐나다 교통청으로부터 형식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동기관과 FAA, EASA로부터 비행훈련장치에 대한 자격 인증을 부여 받은 것은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 입장에서는 겹경사와 같다. 우리로서는 대단히 만족스러운 결과이며 프로그램과 직원들에게 대단한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최초의 CS100 항공기 운항사인 스위스 국제항공의 운항 개시에 대비함에 있어 승무원 훈련 분야는 봄바디어를 성공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고 말했다.

C시리즈 항공기 서비스(C Series Aircraft Services) 소개

운항 및 운영이 개시되는 C시리즈 항공기는 전세계 곳곳에 있는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고객사 서비스 네트워크 지원을 받게 된다. 고객사 서비스팀은 현재 봄바디어 CRJ시리즈 소형 제트기와 Q시리즈 터보프롭 운영사에 대해 365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C시리즈 항공기단 지원 서비스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앞서 발표된 바와 같이 봄바디어의 C시리즈 항공기용 상태관리 시스템(AHMS)은 항공기 설계, 지상 시스템 및 지원도구의 일부분으로 신규 항공기 운항개시에 맞춰 운항사에 제공될 예정이다. 본 장치는 C시리즈 항공기로부터 레코딩 및 전송 받은 광범위한 데이터를 활용해 운항사들이 항공기 실적 및 정비에 있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의 데이터 서비스 시스템은 앞으로 C시리즈 항공기의 기내 상태관리장치(HMU)로부터 데이터를 전송 받는 인프라 장치의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봄바디어는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와AHMS용 항공기 지상지원 시스템(AGSS) 공급 계약을 체결했는데, 테크마힌드라의 최첨단 클라우드 컴퓨팅, 센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기술력은 항공기 상태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에 사용될 것이다.

봄바디어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 서비스 네트워크는 캐나다 몬트리올과 토론토에 소재한 고객대응센터를 비롯해 22곳의 지사 및 부품생산시설 등이 있다. 봄바디어가 소유 및 운영하는 미국 내 3곳의 서비스센터에서는 중정비, 출장정비, 기체와 부품 전반에 걸친 구조정비와 점검 업무를 맡고 있다. 또한 10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증서비스시설은 고객사들이 운항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지원을 제공한다. 고객사 서비스 네트워크는 지역별 이동서비스팀을 통해 증강되었다.

C시리즈 항공기(C Series Aircraft) 소개

성능과 기술을 융합한 C시리즈 항공기단은 100% 신규 설계로 제작되며, 운항 업체에 항공기당 750만~1,200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봄바디어는 100~150석 사이의 시장을 겨냥한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운항사에 최상의 경제성을 제공하며, 싱글아일 항공기를 운항해 볼 새로운 기회를 열 계획이다.

CS100 항공기는 모든 소음 성능 시험을 거쳤으며 그 결과 현재 생산되는 동급의 상용 제트기 가운데 가장 소음이 적은 것으로 확인됐다. CS100의 저소음 성능과 짧은 활주로에서도 이륙할 수 있는 탁월한 성능은 다양한 운행 타입에 최적화됐다. C시리즈 항공기의 최대 운항 거리는 목표치보다 350해리(648km) 증가한 3,300해리(6,112km)로 확정되었다.

CS100는 현재 생산되는 항공기와 비교해 연료 소모 효율이 20% 이상 높고 엔진 교체 항공기보다 10% 이상 높다. C시리즈 항공기는 또한 CAEP6 NOX(질소산화물)* 배출 기준보다 50% 가량 적은 NOX을 배출한다.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동급 최강의 경제성 외에도 객실 설계를 강조해 최상의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C시리즈 항공기의 넓은 좌석과 기내 짐칸, 창문은 탑승객에게 견줄 데 없는 안락함을 제공하는 와이드바디의 느낌을 준다.

CS100과 CS300 항공기는 95% 이상의 부품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타입레이팅(type rating)도 동일하다. 첨단 항공 역학과 결합한 획기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은 연료 소모와 소음, 공해를 줄이는 동시에 항공기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양립 가능성을 높였다.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60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을 성사시켰다.

CAE 소개
CAE는 민간 항공, 군사, 보안, 헬스케어 분야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CAE는 8,000여 명의 직원들이 갖춘 지식과 전문성, 세계 최고 수준의 시뮬레이션 기술과, 그리고 지난 70여년 간 서비스와 기술 혁신에 있어 뚜렷한 발자취를 바탕으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 형태의 훈련 솔루션을 개발 및 통합하고 있다. 또한 35개국 내에 160곳의 훈련장을 갖추는 등 해외 진출 범위도 업계 최대 수준이며 여기에는 각종 사업 합작, 그리고 세계 최대 규모의 비행 시뮬레이션 사용자수도 포함된다. CAE는 매년 12만 명이 넘는 민간, 군사분야 직원과 수천 명 규모의 헬스케어 종사자들을 훈련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cae.com)와 트위터(@CAE_In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본 보도자료와 CS100 항공기 사진은 www.bombardi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을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피드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항공 환경보호위원회(Committee on Aviation Environmental Protection)

Bombardier, CS100, CS300, C Series, The Evolution of Mobility 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이자벨 고티에(Isabelle Gauthier)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