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차이나익스프레스로부터 CRJ900 여객기 10대 추가 확정주문 확보

이번 확정주문 통해 CRJ900 항공기는 총 409대의 확정주문 확보하는 금자탑 달성

CRJ 시리즈 항공기, 90곳 이상의 항공사에서 운항되며 전세계 곳곳을 연결…현재까지 총 1,883대의 확정주문 확보

뉴스 제공
Bombardier
2016-01-03 09:17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차이나익스프레스항공(China Express Airlines)으로부터 10대의 CRJ900 소형항공기 확정주문을 받았으며, 해당 항공기 모델의 총 주문대수가 38대로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이번 주문과 더불어 차이나익스프레스는 CRJ900 항공기 8대에 대한 추가구매 옵션도 행사했다. 현재까지 20대의 CRJ900 항공기가 차이나익스프레스측에 인도된 상태이다.

이번에 확정주문된 CRJ900 항공기 총 가격은 공시가격 적용 시 약 4억 6,260만 달러이다.

2006년 창립된 차이나익스프레스는 소형 항공기 서비스에 특화된 항공사로 충칭을 비롯한 4개 도시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현재 중국 내 62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우롱장 차이나익스프레스 사장은 “차이나익스프레스는 중국 내 3, 4등급 도시를 대상으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해당 도시들의 항공 연결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CRJ900 항공기는 우리가 코드 셰어링과 항공기 환승과 관련해 대형 항공사와 각 시당국과 협력하는 데 있어 적합한 기종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경제성과 신뢰성이 뛰어나고 우리 항공사 승객들도 선호하는 기종이기도 하다. 우리는 봄바디어의 우수한 항공기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단을 확대, 현재와 미래 수요 및 취항지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중국 및 북아시아 지역 판매를 총괄하는 앤디 솔렘(Andy Solem) 부사장은 “차이나익스프레스가 CRJ900 여객기에 대해 지속적으로 신뢰를 보내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2015~2034년 상용항공기 시장 전망’에 따르면 해당 기간 동안 약 900대의 60~100석 규모 항공기가 중국에 인도될 것으로 예측되며, CRJ900 소형항공기는 중국 내 60~100석 규모 항공기 시장에 최적화된 기종임을 증명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봄바디어는 CRJ900 항공기를 처음 출시한 이후 상당한 수준의 기능 향상을 이뤄냈으며 이중 대표적인 것이 이전 모델 대비 연료소모율을 5.5% 감축시킨 것이다. 이제 CRJ900 기종은 20곳 이상의 항공사에서 운항되고 있으며 우수한 기능을 갖춘 항공기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이번 성과를 통해 CRJ900 여객기는 이제 총 409대의 확정주문을 받는 금자탑을 달성하게 됐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이 같은 쾌거를 달성하게 된 것에 대해 전 직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CRJ 시리즈 항공기 소개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는 매 10초마다 전세계 어디에선가 이륙한다. CRJ 시리즈 항공기단은 지금까지 약 16억 명의 승객을 수송,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소형 항공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사람과 지역을 하나로 연결하고 있다.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는 효율성과 신뢰성, 수익성이 검증되었으며 항공 분야의 혁신을 일궈냈다.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는 각 운항사를 상대로 운영의 유연성이라는 공통된 혜택을 제공하며, 이들이 보유 항공기단 전체를 최적화해 특정 시장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타사의 지역 운항용 항공기들은 이 정도의 능력을 제공할 수 없다. 역내 중거리 항로에 최적화된 CRJ 시리즈는 경쟁사 대비 최대 10%의 운영비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준다.

CRJ 항공기 모델 3종은 각기 고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CRJ700 소형항공기는 동급 최경량 기종으로 우수한 효율성과 성능, 연료 절감 효과를 제공하며, CRJ900 기종은 상당한 수준의 운영 유연성을 바탕으로 성장세에 있는 시장에 이상적이다. 기단 내에서 탑승 능력이 가장 높은 CRJ1000 기종은 지역 운항용 제트기 가운데 좌석당 운송비용이 최저 수준이며 경쟁사 대비 최대 13%의 연료 절감 효과가 있다.

CRJ 시리즈 소형항공기단은 출시 이후 관련 시장을 활성화시켜 왔으며 북미 지역에 취항하는 전체 지역 운항용 제트기의 20% 이상을 차지한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월간 20만 시간의 비행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봄바디어는 총 1,883대의 CRJ 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확정주문을 확보했다.

편집자주

본 보도자료와 CS100 항공기 사진은 www.bombardi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RJ900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을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피드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RJ200, CRJ700, CRJ900, CRJ1000, CRJ Series, The Evolution of Mobility 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