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우케미칼, 2016 한국화학올림피아드 공식 후원

뉴스 제공
다우
2016-01-11 14:08
서울--(뉴스와이어)--한국다우케미칼㈜(대표이사 유우종)이 우수인재 육성 및 발굴을 위해 2016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공식 후원하고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발 및 교육 전 과정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국다우케미칼은 2014년부터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후원하고 있다.

한국화학올림피아드는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화학 영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한화학회가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중등교육과정을 이수 중인 20세 미만인 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매년 2회 개최되는 계절학교인 여름학교, 겨울학교를 통해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할 국가대표를 선발한다.

이번 한국화학올림피아드 겨울학교는 10일 성균관대학교(수원캠퍼스)에서 열린 입교식을 시작으로 고2반은 1주, 고1반은 2주간 실시된다. 겨울학교에 참가한 총 80여 명의 학생들은 유기화학, 물리화학, 분석화학, 무기화학 등 다양한 화학 분야의 강의와 실험에 참가하게 된다. 이후 고2반에서 4명의 국가대표를 선발해 7월에 열릴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출전, 전세계의 학생들과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한국다우케미칼 유우종 사장은 “다우케미칼은 국내 이공계 인재 육성·발굴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올해로 3년 째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후원하고 있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창의적 기술과 활용 방안 등을 탐구해 볼 수 있는 한국화학올림피아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화학분야의 뛰어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도 선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다우케미칼은 한국화학올림피아드 후원 외에도 ‘한국다우케미칼 우수논문상’을 실시하는 등 국내 이공계 인재 육성·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다우케미칼 우수논문상’은 전자소재 및 순수 화학 분야의 우수 논문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2월 12일까지 전자소재 분야 기초소재 및 응용기술과 순수 화학 두 분야의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화학회 홈페이지(http://new.kcs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케미칼(The Dow Chemical Company) 소개
다우(NYSE: Dow)는 인류 진보에 필수적인 것들을 끊임 없이 향상시키기 위해 과학과 기술력을 결합시키고 있으며 화학, 물리학 및 생물학 분야의 전문 기술을 융합하여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청정수는 물론 청정 에너지 생산과 보존 등 세계적으로 가장 시급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다우는 화학, 신소재, 농화학, 플라스틱 비즈니스 등을 통합한 업계 최고의 시장 주도형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술 기반의 제품과 솔루션을 약 180여 개국의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포장, 전자기기, 담수, 코팅 및 농업 분야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다우의 연 매출은 2014년 기준 약 580억 달러에 달하며 전세계 35개국, 201개 공장에서 6천여 종 이상의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전세계에서 5만 3천여 명의 직원들이 다우를 위해 일하고 있다. 여기서 “다우” 또는 “회사”라 함은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다우케미칼사와 전체 자회사를 의미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dow.com 참조.

웹사이트: http://www.dow.com

연락처

한국다우케미칼
권형준 이사
02-3489-87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이예슬 대리
02-722-659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