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투자파트너스, 프랜차이즈 ‘빌리엔젤 케이크 컴퍼니’에 10억 투자

원익투자,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프랜차이즈 ‘빌리엔젤’ CB 인수

뉴스 제공
빌리엔젤
2016-01-14 08:40
군포--(뉴스와이어)--원익투자파트너스가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프랜차이즈 ‘빌리엔젤 케이크 컴퍼니’에 10억 원을 투자했다.

국내 디저트시장이 1조 5000억 원 규모로 커지면서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의 사업 확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은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디저트 카페를 주목하는 추세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커피 산업이 포화 상태였던 2012년도에 커피를 기반으로 한 디저트 사업을 시작했다.

고급형 디저트 브랜드 창출을 위해 노력해온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현재 다수의 가맹점을 체결하고, 대규모 투자 유치를 진행하며 디저트 외식 문화에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해외 유수의 베이커리 및 요리 학교 출신의 셰프들과 함께 커피전문점이 난립할 무렵 케익과 와 디저트를 기반으로 한 디저트 편집샵 사업을 시작 했으며 이는 바로 적중했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지난 2012년 6월에 법인 설립과 홍대에 1호점을 개장하며 해가 떨어지면 못 먹는 가게 줄서서먹는 카페로 소문이 났고, 매장오픈과 공장을 동시 설립함으로써 사업의 박차를 가해온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고급스러운 품질의 디저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대중으로부터 약3년이 지난 현재 가장 맛있고 고급스러움을 인정받는 디저트 브랜드로 입지를 갖추고 있다.

본사는 ‘저렴한 가격과 최고의 맛, 그리고 좋은 품질’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사업을 시작한 이래 전문가들로부터 디저트 사업의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지금까지는 케이크와 쿠키, 마카롱에 집중했지만 2016년 초부터 출시될 유기농 천연 아이스크림, 각종 빵과 퐁듀 등 다양한 제과제빵영역을 넓혀갈 생각이.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무늬만 디저트 편집샵이 아닌 군포에 600평 규모의 직영 디저트 생산 공장과 미생물 연구동을 가지고 있으며 전문 셉프들과 함께 항상 좋은 품질을 유지하고 최고의 맛을 찾아내고 있다.

벤처캐피탈업계에 따르면 원익투자파트너스는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에 10억 원을 단독으로 출자했다.

인수한 주식은 전량 전환사채(CB)로 투자금은 ‘원익 2015 히든 어포튜니티 투자조합’을 통해 조달했다.

원익 투자 파트너스 김문기 심사역은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만이 가지고 있는 맛집 감성의 홈 메이드 스타일의 양산화 시스템과 전국 어디라도 갈 수 있는 원스톱 물류 시스템 구축이 높게 평가되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중화권 증권사인 유안타인베스트먼트가, 지난해 10월 포스코기술투자도 지난해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에 각각 15억 원의 투자를 집행했다.

유안타인베스트먼트의 경우 CB 투자였으며 포스코기술투자는 보통주를 직접 인수했다.

이로써 벤처캐피탈업계가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에 투자한 금액은 총 40억 원으로 늘어나며, 국내 제과제빵 역사상 가장 많은 대기업에서 투자 받은 제과제빵 기업이 되였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이번 추가 투자 유치 성사에 대해 본사의 방향성과 마인드, 기술력을 높게 평가 받았으며, 모든 구성원들이 순수하게 디저트를 좋아하고 즐기고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법인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국제표준화기구(ISO) 9001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한 품질경영 시스템으로 가맹점 유치에 나서며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 및 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을 말한다.

이 인증은 제품 및 서비스에 이르는 전 생산 과정에 걸친 품질보증 체계를 의미함으로써 업체에 대한 신뢰를 상승시키는 요소로 작용한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제과제빵 업계에서 드물게 2014년과 2015년에 ISO 9001 인증을 연속으로 인증 받았으며,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디저트에 대한 신뢰감을 더했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의 디저트에 대한 자부심은 김종헌 대표와 김성훈 부사장의 경영 철학과도 일맥상통한다.

경영에서 섬세함을 강조한 김 부사장은 식품을 다루는 일인 만큼 제품의 전 생산과정에 대해 꼼꼼하게 준비하고 확인해왔다.

그는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이 만드는 디저트에 대해 “내 가족이 먹었을 때도 부끄럽지 않을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식품의 안정성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전 과정을 체크하는 일에 섬세하게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회사는 점점 커지고 투자도 유치했지만 , 저희들의 경영 방침과 운영 방식은 바뀌지 않는다. 겸손하게 지금껏 하던 데로 매일 성실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2016년부터 디저트에 대한 5무(無)를 생산의 기본 원칙으로 삼는다. 5무원칙은 제과 업계에서 고질적으로 사용돼 온 유화제, 팽창제 등의 화학 재료를 지양하고 친환경에 가까운 유기농 식품을 만들기 위해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이 내세운 소비자들과의 약속이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군포에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 생산 공장과 R&D센터, 그리고 미생물 연구실에서 전담 연구원분들이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생산하며 지속적인 디저트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원스텝 물류 시스템’이란 고유의 방법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신선한 상태로 유지 가능한 냉동 차량을 활용해 각종 디저트와 부재자 등을 전국 각 지역으로 배송하는 제도다

다른 디저트샵에 비해 케이크의 크기가 크고, 고급 재료를 쓰면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웠다. 국내에서는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 100’이라는 디저트 소개 책을 통해 잘 알려져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의 파티셰들은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일본 동경제과학교, 미국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등 해외 유명 요리학교 출신이다.

원익투자파트너스로부터 유치한 투자금은 향후 프랜차이즈 신규 유치 등 확장자금으로 쓰일 계획이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현재 43개의 가맹점과 매장을 운영 중이며 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등을 비롯한 대형 매장에 입점돼 있는 상태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의 김성훈 부사장은 “2016년도에는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에서 개발한 가맹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가맹사업을 활발히 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부사장은 가맹점 체결 시에도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 고유의 이미지 유지를 강조했다. 그는 가맹점의 양적인 팽창보다 적정 수준의 매장을 유지하는 질적인 향상을 선택했다.

그는 “낚시하듯이 가맹점주를 모집하는 것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다. 디저트를 이해하고 전문적인 운영 교육을 받고, 본사와의 코드도 잘 맞춰야 한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가맹점의 a부터 z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을 거치며, 오픈 후 가맹 점주와의 꾸준한 소통을 너무나 잘 유지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바로 폐점율 0% 라는 놀라운 결과를 가지고 왔으며, 전무후무한 가맹사업 회사가 아닐까 한다”고 밝혔다.

빌리엔젤 소개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 케익 컴퍼니는 해외 유명 베이커리 & 요리 학교 출신들의 모임으로 시작 되었다. 음악과 미술 맛있는 디저트들이 어울려지는 멋진 문화복합 공간을 만들기로 하였다. 최고급 재료로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진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디져트 편집샵이란 타이틀을 처음 만들고 유행을 시켰으며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디저트 카페 문화를 만들었다. 건강까지 생각하는 완벽한 홈메이드 프리미엄 디저트 빌리엔젤은 우리 아이에게도 믿고 편히 먹일 수 있는 깨끗한 디저트,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이 만들고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ISO 9001 인증 기업이다. 저렴한 가격대와 최고의 맛, 그리고 품질이라는 슬로건 아래,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오늘도 누구나 쉽게, 빠르게, 저렴한 가격으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빌리엔젤은 최고급 재료로 만든 맛있는 케이크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디저트 문화를 지향한다.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billyangel_cakecompany/
트위터: http://twitter.com/Billyangel_Cake
옐로아이디: http://plus.kakao.com/home/kiicbapy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illyangelcakecompany/

웹사이트: http://www.billyangel.co.kr/

연락처

빌리엔젤
홍보팀
정주수
02-512-62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