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16년 환경산업 육성정책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환경부
2016-01-24 12:08
세종--(뉴스와이어)--환경부(장관 윤성규)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환경산업체, 지자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환경산업 육성 정책과 중소기업 지원시책, 분야별 주요 지원사업의 추진방향을 소개하는 ‘2016년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를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수도권을 시작으로 영남권과 호남권에서 개최한다.

수도권 설명회는 1월 28일 경기도 과천시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열리며 영남권은 1월 29일 부산광역시 벡스코 제1전시장 214호에서, 호남권은 2월 2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중소회의실 212호에서 각각 개최된다.

설명회는 환경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책과 구체적인 지원 사업이 소개되며 올해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환경기업이 갖게 될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정책세션에서는 올해 환경부의 주요 환경정책과 환경산업 육성 계획 등 정부의 환경기업 지원정책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사업세션에서는 환경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융자, 연구개발(R&D) 지원, 해외진출 지원, 인증 지원 등 환경기업 지원사업을 자세히 소개한다.

특히, 수도권 정책설명회에서는 융자, 인증, 수출 등 지원 사업별로 상담부스를 설치하여 기업이 원하는 사업담당 전문가와 1:1로 자유롭게 상담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환경부가 환경산업체의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우수 중소환경기업 해외수출 기업화(Green Export 100)’의 지원 방법 등을 상담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기업당 최대 2억원을 지원하는 ‘우수 중소환경기업 해외수출 기업화’는 올해 수출성과를 높이고 기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하고 지원기업 수도 10개사에서 15개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중간평가 도입 등 사업관리체계를 개편해 올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세창 환경부 환경산업과장은 “환경기업 의견 수렴과 정보교환의 장인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과 적극 소통하여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 공지사항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설명회 발표자료도 누리집에 게재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관계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환경산업과
044-201-6701/6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