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클레임관리사 시험, 2016년 총 4회 실시

2월 22일부터 3월 6일까지 접수

3월 12일 서울·부산·대전·광주서 시험, 100% 실무중심 자격증

뉴스 제공
KCA
2016-01-26 11:08
서울--(뉴스와이어)--한국CS경영아카데미가 2016년 총 4회의 CS클레임관리사 시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는 고객 응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기업 프로세스 정립과 시스템적인 접근은 물론, 접점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절실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국내에도 접점 직원의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자격증이 있으나, 현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이론적이고 지엽적인 내용이 중심이어서 현실성이 없다는 지적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현장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CS 업무 수행 시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며 실제 역량을 검증하는 실무 중심의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이 주목을 받고 있다.

2016년 총 4회에 걸쳐 시행되는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2015년에 선보인 실무 중심의 자격증으로, CS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필수 자격증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미 대형 통신, 제조, 서비스업체, 보험, 증권, 금융, 콜센터 운영 전문, 보안, 소셜커머스 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담당자들이 단체로 응시하는 등 각광을 받고 있다.

CS클레임 자격증 시험은 ▲고객 응대 실무 ▲VOC 운영 실무 ▲고객 불만 처리 ▲매뉴얼 개발 실무 등 총 4과목이며 CS 관련 부서 직원이나 담당자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이 돼 있다. 또한 고객 심리 이해를 비롯해 ▲커뮤니케이션 ▲고객 유형별 응대 ▲클레임 발생 원인과 대응 방안 ▲블랙컨슈머 대응 테크닉 ▲고객 개인정보 ▲감정노동·접점직원 보호 ▲VOC ▲실무 매뉴얼 작성법 등 실무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한편 CS클레임 관리사 시험의 출제 형태는 네 개 영역 가운데 사지선다형 객관식 80문항과 주관식 8~12문항이다. 전 영역 평균 70점 이상이면 합격할 수 있다. 만일 70점 미만이거나 단일 영역 점수가 40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처리된다.

한국CS경영아카데미 박종태 원장은 “올해 4번 시행되는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기업 CS 담당자들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응시자들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이러한 기업들의 CS 및 클레임 처리에 대한 실무 지식과 정보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여 개정 증보판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6년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일정은 한국CS경영아카데미(www.kacademy.ne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KCA
박종태
02-941-7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