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YS, 트랜스퍼스트 인수로 머천트 솔루션에서의 주도적 위치 확보

변화를 동반한 인수로 TSYS의 성장 전략 가속화

결제 플랫폼으로서의 규모와 범위 확장

뉴스 제공
TSYS
2016-01-27 14:00
콜럼버스, 조지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결제 솔루션 제공업체인 TSYS(뉴욕증권거래소: TSS)가 오늘 비스타 에퀴티 파트너스(Vista Equity Partners, 이하 비스타)의 자회사이자 미국 내 머천트 솔루션 선두기업인 트랜스퍼스트(TransFirst)의 인수에 대해 비스타와 최종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트랜스퍼스트의 총 현금 거래는 약 23억 5000만 달러에 이른다.

트랜스퍼스트는 자사의 전용기술, 완벽히 최적화된 멀티채널 제품,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 미국 내 23만 5000개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머천트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번 인수 결과로 TSYS는 자사의 고성장 영역인 통합 결제, 전자상거래, 옴니채널 서비스에서 확고한 위치를 굳히게 됐다. 또한, 순수익 관점에서 미국 내 6번째 최대 인수기업이 되는 TSYS는 64만 5000개 이상의 머천트 아울렛 매장을 지원하게 된다. TSYS는 이번 인수를 통해 첫 12개월 동안 단발성 인수 관련 비용을 제외하고 조정 주당순이익(EPS)이 두 자리 수의 증가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트랜스퍼스트는 통합소프트웨어 벤더(ISV), 헬스케어, 비영리 추천 은행(referral banks), 조합, 전자상거래 등의 고성장 영역에서 1300개 이상의 통합 기술 및 추천 파트너를 지원하는 파트너중심 분배 모델을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트랜스퍼스트는 미국 전역에 약 1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M. TSYS의 트로이 우즈(Troy Woods)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트랜스퍼트스는 상당히 매력적인 머천트 분야, 특히 수익성이 좋고 빠르게 성장하는 중소기업 부문에서 자사의 규모와 기회를 늘려준다. 트랜스퍼스트의 합류로 TSYS는 발급 프로세싱, 머천트 서비스, 선불 프로그램 관리에서 상당한 규모와 힘을 갖추게 된다. 이제 이런 배분 네트워크를 통해 결제 산업 전반에 걸쳐 시장주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사의 역량이 일취월장하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트랜스퍼스트의 강력한 리더십을 갖춘 팀과 명성, 우수한 고객 서비스는 결제 서비스에서 기회를 확산해, TSYS와 고객, 주주에게 장기적이고 좋은 결실을 제공하고자 하는 자사의 노력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트랜스퍼스트의 존 슐론스키(John Shlonsky)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트랜스퍼스트는 이번 인수와 이로 인해 창출될 기회에 대해 기대가 크다. 두 기업의 결합으로 신규 판매를 늘릴 수 있는 더욱 강력한 플랫폼이 조성되고, 우리 파트너와 상인들을 위해 더욱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존의 훌륭한 서비스 모델을 확장하게 되리라고 믿는다. 또한 TSYS와 강력한 문화적 유대감과, 사람이 결제의 중심이라는 경영철학을 공유함으로써, 우리는 점점 경쟁이 심해지는 결제 시장에서 강력한 선두주자가 되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https://goo.gl/bWiDHZ)을 클릭하면 이번 인수에 대한 우즈 회장과 슐론스키 사장의 협상 장면을 비디오로 볼 수 있다.

비스타 에퀴티 파트너스의 로버트 F. 스미스(Robert F. Smith)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결제 솔루션 부문의 진정한 선두기업이 될 수 있도록 강력한 파트너십을 보여준 숀스키 사장과 트랜스퍼스트 팀에게 감사를 전한다. 자사 소유의 기업이 보여준 이런 놀라운 성장이 자랑스럽다. TSYS와의 결합으로 트랜스퍼스트의 미래 성장을 가속화하는 강력한 플랫폼이 창출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인수합병이 성사되면서, 마크 파이크(Mark Pyke) TSYS 머천트 부문 사장 겸 수석 총괄부사장은 TSYS를 떠나게 된다. 그는 6년 동안 결제 산업에서 새로운 도전 사업을 추구하는 업무를 담당해왔다. 숀스키 사장은 파이크 총괄부사장에게 이번 신규 결합 사업을 맡기기로 했다. 우즈 회장은 “파이크 부사장은 TSYS에 근무하는 동안 자사의 머천트 서비스 사업에 대한 중점 전략을 창출하고, 전문성과 패기를 갖춘 강력한 팀을 성공적으로 육성해냈다. TSYS의 임직원 모두는 파이크 부사장이 보여준 헌신에 감사를 표하며, 미래 사업에서도 최선을 다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TSYS의 이사회는 규제당국의 승인 및 기타 관례적인 종결 조건 완수를 전제로 이 인수를 승인했다. 이번 인수거래는 2016년 2분기에 종결될 예정이다.

TSYS 측 재정고문은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Bank of America Merrill Lynch)와 GCA 사비안(GCA Savvian Advisors, LLC)이 담당했으며, 퍼스트 애너폴리스 컨설팅(First Annapolis Consulting)은 전략고문, 킹&스팔딩(King & Spalding LLP)은 법률고문을 맡았다. 또한, 트랜스퍼스트와 비스타 측 재정고문은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J.P. 모건(J.P. Morgan)이 담당하고, 법률고문은 커크랜드&엘리스(Kirkland & Ellis)에서 맡았다.

컨퍼런스 콜

TSYS와 트랜스퍼스트는 2016년 1월 26일 오후 5시에 컨퍼런스 콜을 개최하고 이번 거래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주주와 기타 관계자는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컨퍼런스 콜을 청취할 수 있다. TSYS 웹사이트(www.tsys.com)를 방문해 “웹캐스트(Webcasts)”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또한, TSYS 웹사이트(www.tsys.com)나, 투자정보 섹션(http://investors.tsys.com)에서 슬라이드 프리젠테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TSYS 개요

TSYS®(뉴욕증권거래소: TSS)는 결제가 사람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삶과 유리되어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 TSYS는 이 같은 신념을 ‘사람중심 결제’(People-Centered Payments®)라 칭한다. TSYS는 모든 의사결정에 사람을 최우선 순위로 둠으로써 세계 80여 개 국가의 금융기관, 기업, 정부를 지원하고 있다. TSYS는 산하 기업인 넷스펜드(NetSpend®)를 통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고 자유롭게 비은행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TSYS는 카드 발급 서비스와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의료 및 기업 솔루션을 위한 가맹점 결제 매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SYS는 미국 조지아 주 콜럼버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현지 사무소를 두고 있다. TSYS는 지역사회 공헌 50대 기업 ‘시빅 50’(The Civic 50)의 멤버이며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선정한 ‘2015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 중 하나이다. TSYS는 웹사이트에 정기적으로 주요 정보를 게재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tsy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랜스퍼스트(TransFirst) 개요

보안거래 프로세싱 서비스 및 결제 기술 부문의 선두 공급업체인 트랜스퍼스트(TransFirst)는 금융기관, 독립 판매사, 헬스케어, 전자상거래, 통합 파트너, 정부, 상인 등, 해당 고객만의 필요를 유념해 개발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과의 협력 및 강력한 업계 지식을 무기로 트랜스퍼스트는 고객의 사업 성장을 돕는다. 1995년에 설립된 트랜스퍼스트는 수익성이 좋고 빠르게 성장하는 업계에서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달성하고 세계적인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인적서비스, 고객 몰입, 유연한 가격정책을 발판으로 삼아, 트랜스퍼스트는 뉴욕주 하퍼지에 본사를 두고 콜로라도주 오로라와 브룸필드, 테네시주 프랭클린, 캘리포니아주 사이프러스에서 사업활동을 한다. 자세한 정보는 트랜스퍼스트 웹사이트(www.transfir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스타 에퀴티 파트너스(Vista Equity Partners) 개요

미국 오스틴, 시카고 및 샌프란시스코에 지사가 있는 비스타 에퀴티 파트너스(Vista Equity Partners)는 자본 약정 누계가 140억 달러 이상 되는 투자회사로서, 세계적 수준의 경영팀이 이끄는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기술 기반 기업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고 있다. 비스타는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지식과 다양한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는 부가가치 투자기업으로서, 상당한 규모의 장기 자본 기반이 있는 기업과 기술 지향 거래를 구성한 경험, 유연성 있는 수익과 사모 펀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경영 기법이 입증된 기업에 대한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vistaequitypartn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Forward Looking Statements)

이 보도자료는 과거가 아닌 미래의 사건과 관련된 진술 곧, “미래 예측 진술”을 담고 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예상되는 미래 사업과 재정적 성과와 관련된 진술을 포함하며, “예상하다(anticipate),” “기대하다(expect),” “의도하다(intend),” “믿다(believe),” “해야 한다(should),” “계획하다(plan),” “잠재적(potential),” “하게 된다(will),” “할 수 있다(could)” 등의 단어들을 사용한다. 이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 예측 진술은 TSYS의 미래 예상 영업 실적, 트랜스퍼스트 인수로 인한 혜택(인수가 TSYS의 조정 주당순이익과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 포함), 머천트 솔루션 시장에서의 예상 성장률, 인수 종결 예상 시점 등에 대한 진술을 담고 있다. 이 진술은 TSYS와 트랜스퍼스트 경영진의 믿음과 기대에 기반하지만,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도 존재한다. 이런 미래 예측 진술은 합리적이라고 믿지만, 현재의 예상에 기반한 미래 예측 진술에 대한 과도한 신뢰는 피하는 것이 좋다. 실제 결과가 미래 예측 진술에서 암시된 바와는 크게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요인으로는, 예상 시너지를 달성하고 트랜스퍼트스의 성공적인 통합을 완수하는 능력의 여부, 인수를 위한 주식 매매 계약의 해지를 발생시킬 있는 사건 또는 인수에 필요한 승인이나 재정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의 발생 여부, 인수 관련 소송의 결과, 인수 및 금융거래 관련 비용과 수수료 수준, 10-K 양식의 2014년 연례보고서를 포함해 TSYS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거론된 기타 위험성 및 불확실성 등이 있다. 인수가 완료될 것이라는 확신이 없거나, 완료된다 해도 예상 기간 내에 완료되거나, 인수로 인한 예상 혜택이 실현될 것이라는 확신이 없을 수도 있다. 또한, 새로운 정보와 미래 발전 사항 등으로 인해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아무런 의무가 없음도 밝혀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260066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sys.com

연락처

TSYS 언론 홍보
사일 밈스(Cyle Mims)
+1-706-644-3110
cylemims@tsys.com

TSYS 투자 홍보
숀 로버츠(Shawn Roberts)
+1-706-644-6081
shawnroberts@ts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