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와 2016 H-윈터스쿨 ‘희망찬 세상’ 실시

4일~22일 3주간 화원초, 양감초, 한울초, 발안초 153명 대상

중식지원·집단 활동·건강교육·문화/야외체험 등 통합적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

‘희망’을 주제로 집단프로그램 통해 참여 아동의 또래관계 증진 및 정서적 발달 지원

화성--(뉴스와이어)--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일용)이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의 후원으로 지난 4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2016 H-윈터스쿨 ‘희망찬 세상’을 실시했다.

2016 H-윈터스쿨 ‘희망찬 세상’은 방학 중 적절한 보호를 받기 어려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화성시 남부권 지역 내 화원초, 양감초, 한울초, 발안초 아동 15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희망’을 주제로 아동의 꿈을 키우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집단 활동, 특기활동, 학습활동, 독서활동, 체육활동, 문화/야외활동을 제공했다. 더불어 화성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구강교육을 진행하는 등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2016 H-윈터스쿨 ‘희망찬 세상’에서는 급식지원업체 ‘푸드 프렌즈’와 함께 매 회마다 참여 아동들에게 균형 잡힌 중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참가 아동들의 건강한 정서발달을 위해 ‘희망’을 주제로 협동, 정서지원, 또래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한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희망’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은 아동 스스로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희망을 갖고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실시됐다. ‘희망 화분 키우기’, ‘희망 풍선 날리기’, ‘희망 타일 만들기’등의 활동을 통해 아동 스스로의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의 희망에 대해 나누고 지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난 22일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화원초, 양감초, 한울초, 발안초 아동 153명 및 각 학교 내빈을 초청해 연합종강식을 열어 2016 H-윈터스쿨 ‘희망찬 세상’ 활동을 마무리 했다. 연합 종강식은 각 학교 ‘희망어린이 표창’ 및 대표 아동의 소감발표와 ‘희망하모니’ 합창대회의 순서로 열렸다. ‘희망하모니’ 합창대회는 아동들이 스스로의 희망을 담아 직접 선곡한 곡(‘네모의 꿈’, ‘아름다운세상’, ‘당신은 사랑받기위해 태어난 사람’,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통해 스스로의 희망을 표현할 수 있었다.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김일용 관장은 “앞으로도 기관과 마을주민이 함께 어울려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소개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는 25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18개 학대피해아동그룹홈 운영을 통한 아동권리보호사업, 54개 지부와 협력시설을 통한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적 대북 지원 사업으로는 북한 25개 사업장에서 육아원 지원 사업, 축산 지원 사업, 의료· 보건을 통해 북한의 동포를 돕고 있으며, 해외 35개국에서 긴급구호 및 구호개발사업을 통해 전문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친선대사로 탤런트 최수종, 홍보대사로는 탤런트 변정수, 이정진, 김현주, 최여진, 서영희, 고수, 고아라, 개그맨 김종석, 김병만 씨 등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nambu.or.kr

연락처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이재현
070-8854-6623
이메일 보내기

후원 문의
070-8854-6622

이 보도자료는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