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탁, ‘케미스터디’ 앱으로 교육시장 진출

뉴스 제공
에이스탁
2016-02-26 14:03
서울--(뉴스와이어)--㈜에이스탁(대표이사 장효빈)이 25일 신개념 교육 애플리케이션 ‘케미스터디’ 런칭을 알리는 미디어 데이 행사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갖고 모바일 교육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케미스터디’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주요 45개 교과과목에 맞춘 3분에서 5분 정도의 짧은 강의 1만 개 이상을 보유해 학습자가 모르는 부분만 통합검색 기능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고안된 애플리케이션이다.

학습자의 현재 학년이나 수준과 관계없이 초~고등 과정의 모든 영역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모르는 부분을 앱 내 Q&A를 통해 30분 이내로 즉각 풀이해주는 등 수준별 맞춤 학습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모든 콘텐츠는 33명의 서울대 재학생들이 제작함으로써 학습자가 원하는 공부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확실하고 정확하게 잡아줄 수 있을 것이다.

‘케미스터디’ 앱에 대한 시연과 질의응답으로 시행된 행사에서 기존의 다른 형태의 에듀텍 제품들과 경쟁 관계가 아닌 공, 사교육을 망라한 모든 교육 학습에 대한 훌륭한 보완재로서의 확실한 포지셔닝과 월 9,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서울대 언니, 오빠를 개인 튜터로 늘 손안에 함께할 수 있는 교육의 비대칭성을 해소시킨 에듀테크 앱이라는 점에서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에이스탁은 이미 검증된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에이스탁이 개발 운영 중인 증권정보 플랫폼인 ‘컨닝’ 앱의 경우 기존 증권정보 전달 앱과는 달리 주식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각 집단 간의 정보의 비대칭성 해소를 위해 특히 정보 획득과 분석에 취약한 개인투자자에게 시장의 실증적 정보를 모바일로 특화된 방법으로 전달함으로써 출시 2년을 넘겨 매출 100억 원에 이르는 놀라운 반응을 보였다.

SBSCNBC와 공동사업으로 실시 중인이 ‘컨닝’ 앱은 그 구성과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3년부터 2015년까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4차례 ‘품질인증’을 획득하였고 올해 들어서도 한경닷컴이 주최한 ‘2016 대한민국 굿 앱 평가대상’에서 금융 생활경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에이스탁의 강점은 출시되는 앱이 사용자들을 어떻게 보다 나은 삶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것이다. 이번 3월 1일에 본격 출시되는 교육용 앱인 ‘케미스터디’도 그런 고민에서 나온 결과물이다. 지속해서 인공지능을 이용한 개인별 학습 성과도 분석 등을 추가하여 이미 현지법인이 설립된 중국을 비롯하여 인도 등 거대 시장으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장효빈 대표는 “정보의 불평등은 어느 분야에서나 존재한다. IT의 발전이 진보된 삶을 향한 새로운 소통이어야 한다는 측면에서 이러한 불평등은 없어져야 하고 교육 분야 또 한 그 일이 시급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케미스터디’를 내놓게 되었다. 앞으로 저희 에이스탁은 이러한 관점에서의 생활 편의 앱들을 계속 발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에이스탁 개요
(주)에이스탁은 2010년 설립한 IT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연매출액이 매년 두세 배 이상으로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은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 제공업이다. 에이스탁은 금융과 IT의 효과적 융합을 성공시킨 선도적 회사로 인정받아 미국의 록펠러재단으로부터 글로벌 1000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원받고 있다. SBSCNBC와 공동 운영 중인 증권정보 제공 서비스 씽, 컨닝 서비스를 단기간 획기적인 성과를 이뤄냈으며 이에 씽, 컨닝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실시한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에서 굿콘텐츠서비스로 4차례 인증받았다. 최근에는 한국예탁결제원, 중국 넷미고와의 MOU 체결과 더불어, IT와 생활의 융합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cetak.co.kr

연락처

에이스탁
홍보팀
조형철 과장
02-6381-6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