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스터디, 최단 기간 구글플레이 교육 인기 앱 1위 등극

뉴스 제공
에이스탁
2016-03-11 10:18
서울--(뉴스와이어)--플랫폼 전문기업인 ㈜에이스탁(대표이사 장효빈)이 서울대생 과외 앱 ‘케미스터디’가 구글스토어 교육 카테고리 신규 인기 앱 부문에서 최단 기간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1일 출시한 ‘케미스터디’는 서울대 재학생들이 하는 과외 앱으로써 모르는 개념이나 문제만 검색해서 공부할 수 있고 직접 모르는 개념이나 문제를 업로드하면 30분 이내로 서울대생들이 직접 해설강의를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전식 동영상 강의 앱으로 학생들이 모르는 개념만 검색해 3~5분의 짧은 길이의 동영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하여 공부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한달 9,900원의 가격으로 1만 개 이상의 강의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 최근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는 에듀푸어1) 문제에 좋은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케미스터디를 이용해 본 학생과 학부모들은 ‘아이 공부 봐주려고 다운받았다. 덕분에 많이 배운다’, ‘혼자 공부할 때 불편한 점을 잘 도와주는 앱’, ‘다른 인강보다 이해가 훨씬쉽고 진짜 1:1로 강의 듣는 기분이다’, ‘학부형의 걱정을 단번에 날려주었다. 이런 앱을 통해 서울대생들에게 배울 수 있도록 해줘서 아빠의 미안함을 조금이나마 덜었다. 감사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에이스탁 장효빈 대표는 “케미스터디에 많은 분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짧은 기간 교육분야 신규 인기앱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며 “다시 한 번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케미스터디 하나면 모든 학생이 공부의 신이 될 수 있도록 유익하고 알찬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미스터디에서는 신규 인기 앱 1위를 기념해 10일부터 31일까지 회원 가입 시 100 ’케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케미스터디 앱 내에서 서울대생 튜터들에게 모르는 것을 질문할 때 쓸 수 있는 ‘케미’를 이용해 회원들은 마음껏 질문을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미스터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1) 에듀푸어(edupoor) : 하우스푸어, 워킹푸어에 이은 어려운 경제 상황과 사회 분위기를 담은 신조어로 수입에 비해 과다한 교육비 지출로 경제적 곤란을 겪는 계층 교육(education)이라는 단어와 빈곤한(poor)의 합성어이다.

에이스탁 개요

(주)에이스탁은 2010년 설립한 IT 금융 콘텐츠 기업으로 연매출액이 매년 두세 배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은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 제공업이다. 에이스탁은 금융과 IT의 효과적 융합을 성공시킨 선도적 회사로 인정받아 미국의 록펠러재단으로부터 글로벌 1000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원받고 있다. SBSCNBC와 공동 운영 중인 증권정보 제공 서비스 씽, 컨닝 서비스를 단기간 획기적인 성과를 이뤄냈으며 이에 씽, 컨닝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실시한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에서 굿콘텐츠서비스로 4차례 인증받았다. 최근에는 한국예탁결제원, 중국 넷미고와의 MOU 체결과 더불어, IT융합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응용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케미스터디: http://www.chemi-study.com

웹사이트: http://www.acetak.co.kr

연락처

에이스탁
홍보팀
조형철 과장
02-6381-6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