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다나베 제약, ‘스페드라’(아바나필)의 10개 아태지역 국가 내 상용화 위해 메나리니 아시아 태평양과 라이센싱 계약 체결

뉴스 제공
Menarini Asia-Pacific
2016-02-29 11:3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쓰비시 다나베 제약(Mitsubishi Tanabe Pharm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4508)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메나리니 아시아 태평양 홀딩스(A. Menarini Asia-Pacific Holdings Pte. Ltd., 이하 ‘메나리니 AP’)가 ‘스페드라’(SPEDRA™)(아바나필, avanafil)를 상용화하고 판매하기 위한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메나리니 AP는 미쓰비시 다나베 제약으로부터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및 베트남에서 아바나필을 독점 판매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았다.

메나리니 AP는 세계 최대의 이탈리아 바이오 제약사인 메나리니 그룹(Menarini Group) 계열사로서 모든 사업 추진 과정을 통해 의사와 의료 전문인들에게 수준 높고 정확하며 최고의 윤리성을 갖고 의학 및 과학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메나리니 그룹은 이 의약품을 이미 유럽의 40여개 국가와 호주 및 뉴질랜드에서 판매하도록 라이선스했다.

‘스페드라’(아바나필)는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가 2013년 6월 발기부전 치료제로 승인한 새롭고 혁신적인 포스포디에스테르가수분해 효소-5 억제제(PDE5-i)이다. 미국에서는 식약청(FDA)이 2012년4월 아바나필을 ‘스텐드라’(STENDRA™)라는 상품명으로 같은 적응증 치료를 위해 승인했다.

미쓰비시 다나베 제약의 미츠카 마사유키(Masayuki Mitsuka) 사장 겸 대표이사는 “메나리니 AP는 이 지역에서 이상적인 파트너이다. 이 지역에서 내과의와 비뇨기과/남성병학 전문의들과 폭넓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강력한 핵심 가치를 갖고 있으며 제품 출시에 우수한 실적을 쌓은 메나리니 AP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루카 라스트루치(Luca Lastrucci) 메나리니 AP 최고경영자(CEO)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은 진단 비율의 향상과 환자의 경제적 여유 및 품질이 우수한 진료에 대한 접근성의 향상 등에 힘입어 가까운 장래에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스페드라’는 독보적인 약학적 특성과 신속한 약효가 있어서 발기부전증이 있는 남성들의 혁신적 치료 옵션이기 때문에 회사의 남성 건강 포트폴리오를 보강하는 또 하나의 훌륭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이어 “메나리니 AP는 최초로 승인된 조루증 치료제인 ‘프릴리지’(Priligy)와 함께 ‘스페드라’를 판매함으로써 남성 건강 치료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페드라(아바나필)(Spedra [Avanafil]) 개요

아바나필은 고도로 선택적이고 효능이 강력한 차세대 PDE5억제제이다. 아바나필은 약물동태학적 프로필이 독특해서 대부분의 환자에서 투약 후 약15분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성행위 15~30분전에 사용하도록 유럽에서 승인된 유일한 PDE5억제제이다. 아바나필은 빠른 약효와 함께 임상시험에서 등급으로 분류할만한 부작용이 낮게 발생하는 등 내약성 프로필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연합(EU) 지역에서 부르는 상품명인 ‘스페드라’는 유럽의약청(EMA)이 발기부전 치료제로 승인했다. 미국에서는 ‘스텐드라’로 알려진 이 의약품은 미국FDA가 역시 발기부전 치료제로 승인했다. 특정 아시아 태평양 연안국가에서는 미쓰비시 다나베 제약이 아바나필을 남성의 성기능 장애 치료를 위해 개발 및 상용화하는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미쓰비시 다나베 제약(Mitsubishi Tanabe Pharma Corporation) 개요

미쓰비시 다나베 제약(Mitsubishi Tanabe Pharma Corporation, MTPC)은 일본 오사카에 본부를 둔 연구 중심 제약회사이다. 회사는 자가면역 질환, 중추신경계 질환, 당뇨병, 신장 질환 및 백신 분야 신약을 개발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구 및 개발(R&D)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MTPC는 의약품 개발을 통해 세계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MTPC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http://www.mt-pharma.co.jp/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나리니 아시아 태평양(Menarini Asia-Pacific) 개요

메나리니 아시아 태평양(Menarini Asia-Pacific)은 130년 이상의 역사와 세계100여개 국가에서 엄격한 윤리 원칙에 따라 사업을 운영하는 1만6000여명의 고도로 훈련된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세계 최대 이탈리아 바이오 제약회사인 메나리니 그룹(Menarini Group)의 계열사이다. 메나리니 아시아 태평양은 지역 내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의료 브랜드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메나리니 아시아 태평양은 소비자 건강, 피부 질환, 알레르기/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 암/특수 의료 및 남성 건강 등 핵심 치료제 분야의 다양한 자체 및 제휴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대해 임상 개발과 관련기관의 승인 획득에서 제품 출시 및 수명주기 관리에 이르는 전반적인 상용화 가치사슬을 운영하고 있다.

메나리니 아시아 태평양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menariniapa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260052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enariniapac.com

연락처

메나리니 아시아 태평양(A. Menarini Asia-Pacific Holdings Pte Ltd)
지역 브랜딩 및 홍보 수석 매니저(Senior Regional Corporation Branding & Communications Manager)
제니퍼 린(Jennifer Lin)
+65-64943427
JenniferCW.lin@menariniapa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