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PD의 공연기획’ 출판 불황 뚫고 판매 ‘호조’

뉴스 제공
컬처플러스
2016-03-04 09:27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컬처플러스가 출판한 ‘김PD의 공연기획’이 출판 불황에도 불구하고 5쇄를 내다보고 있다.

2011년 출간 이후 공연 기획 입문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은 ‘김PD의 공연기획’은 연극, 무용, 뮤지컬, 오페라, 발레, 창극 등 공연기획의 실용서로 새 학기를 맞아 대학에서 공연기획 강의 교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자이자 공연기획자 김순국PD가 현장에서 겪었던 생생한 경험담과 고뇌들을 바탕으로 구성된 이 책은 △예술, 공연 예술, 공연 장르의 이해, △공연 시장, 공연 상품, 공연 관객의 이해, △공연장, 무대 기술의 이해, △공연 기획, 공연 기획자, 공연 기획사의 이해, △공연 기획의 실무-준비단계, △공연 기획의 실무-실행단계, △공연 기획의 실무-정리단계’ 등 총 7장으로 구성돼 있어 순서대로 읽어나가면 공연 예술의 기본적인 이해와 공연 기획 실무를 충분히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이 책은 공연에 대한 기본 소양뿐만 아니라 공연시장 분석, 자금조달, 사무실 임대, 사업자등록, 공연장 대관, 협찬 등 실무적인 내용이 담겨 있을 뿐 아니라 ‘김PD 생각’이란 코너로 저자의 충고를 들을 수 있어 대학생과 공연기획 입문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대학 신입생인 K군은 “공연 기획자로서 꿈을 시작하기 좋은 책”이라며 “막연했던 꿈의 길라잡이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저자는 네이버 카페 ‘김PD의 공연기획’에서 공연기획과 관련된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저자: 김순국 △출판사: ㈜컬처플러스 △면수: 416 △가격: 29,000

컬처플러스 개요
㈜컬처플러스는 ‘소통과 공감’이라는 화두아래 출범한 이후 출판 및 PR커뮤니케이션즈와 홍보제작물 분야에서 크고 작은 성공사례를 창출해 오고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바일이 상호 유기적으로 작동함으로써 성공적인 PR을 이룰 수 있다는 신념 아래 고객지향형 매거진과 홍보제작물을 꾸준히 기획·제작해 오고 있다.

김PD의 공연기획 카페: http://cafe.naver.com/kimsoonkookproducer

웹사이트: http://www.cultureplus.com

연락처

보도온
음소형 주임
02-2272-58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