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컴퓨터, 아이팟 나노 (iPod nano) 출시
새로운 아이팟 라인업인 ‘아이팟 나노’는 초경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간편하며, 또한 컬러 화면 지원으로 생생한 화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 특유의 클릭 휠 시스템을 지원 하며 1,000곡의 음악 / 2만 5천 장의 사진 저장이 가능하다.
(4GB의 경우) ‘아이팟 나노’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뮤직 서비스인 아이튠즈 뮤직스토어와 함께 한다.
‘아이팟 나노’는 2GB, 4GB 가 각각 23만원, 29만원의 가격으로 흰 색과 검은 색의 두 가지 색상이 출시 된다.
애플사의 CEO 스티브잡스는 “아이팟 나노는 최초의 오리지널 아이팟 이후로 가장 큰 혁명적 제품이다”며, “모두가 놀랄 정도의 작은 크기에 모든 기능을 구현 했으며, 아이팟 나노는 휴대용 음악 기기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이팟 나노’는 애플 특유의 혁신적인 디자인, 사용하기 좋은 저장 용량과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이 세가지가 완벽하게 조화된 제품이다.
#2 연필보다 얇은 두께에 42g의 무게로 휴대가 매우 편리한 초박, 초경량 제품이면서 동시에 2GB, 4GB의 저장 용량으로 각각 500곡, 1000곡의 음악 저장이 가능 하다.
‘아이팟 나노’는 아이팟 고유의 특성 중 하나인 클릭 휠을 지원 하여 한 손으로도 간편 하게 조작 가능 하다.
완벽한 휴대가 가능 한 ‘아이팟 나노’는 운동할 때, 운전할 때, 또는 여행, 통학 및 출퇴근 시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듣고 즐길 수 있으며 가장 작은 주머니에도 들어갈 수 있는 디자인은 음악 듣기의 즐거움을 더욱 배가시켜 준다.
이 외 ‘아이팟 나노’는 다양한 액세서리와 함께 하면서 가장 패셔너블하고 휴대 가능 한 아이팟 제품임을 보여준다.
이어폰 케이블을 목걸이 형 이어폰으로 통합 하여 사용자들이 목걸이 형식으로 ‘아이팟 나노’를 목에 걸 수 있게 한 ‘랜야드 헤드폰 (Lanyard headphone)’, 클릭휠을 포함 한 ‘아이팟 나노’의 모든 기능 조작이 가능 하면서 패셔너블한 보호막 역할도 하는 핑크, 퍼플, 블루, 그린의 ‘아이팟 나노 튜브 (iPod nano tube)’, 패션 및 스포츠 액세서리로 활용 가능 한 그레이, 핑크, 블루, 레드, 그린의 ‘암밴드 (Armband)’가 ‘아이팟 나노’ 액세서리로 판매 된다.
‘아이팟 나노’는 타 아이팟 제품과 같은 ‘독 커넥터 (dock connector)’를 지원하여 아이팟을 위해 개발된 약 1,000 개가 넘는 다양한 액세서리와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액세서리인 홈 스테레오 스피커, 카 어댑터 등을 이용 하여 집에서, 또는 차 안에서, 언제 어디서나 놀라운 음악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이팟 나노’는 아이튠즈와 함께 사용하게 되며, 맥 또는 윈도우 PC에 플로그인 할 때 마다 사용자의 음악 컬렉션 / 사진 / 팟캐스트들을 매일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해 주는 애플의 오토 싱크 기술을 지원 한다.
또한 생생한 색감의 컬러 스크린을 통해 사용자들이 음악을 들을 때 마다 앨범 아트, 사진 슬라이드 쇼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게임 또한 컬러로 즐기는 것이 가능 하다.
‘아이팟 나노’는 14 시간 동안 배터리가 지원 되며 이 외 화면 잠금 (Screen lock), 스탑와치 (Stop Watch), 세계 시간 (world clock), 튐 방지 기능 등이 있다.
[가격]- 아이팟 나노: 4GB-29만원, 2GB-23만원 (이어버드 헤드폰, USB 2.0, iTunes CD 내장) - 랜야드 헤드폰 (목걸이형 헤드폰): 4만 5천원- 암밴드, 독, 튜브: 각각 3만 5천원 [사양]- 크기 및 무게: 8.9(세로) * 4(가로) * 0.69(두께) cm / 42g - 1.5인치 컬러 LCD 디스플레이 내장 배터리는 사용방법과 세팅에 따라 그 지속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kr/batteries/에서 확인 가능 하다.
애플컴퓨터는 1970년대에 Apple II와 함께 개인용 컴퓨터의 혁명을 시작했으며 1980년대에는 매킨토시로 개인용 컴퓨터 시대를 재정의한 회사이다.
오늘 날, 애플은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데스크탑과 노트북 컴퓨터, OS X 운영체제, 아이라이프(iLife),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업계를 혁신적으로 주도하고 있으며, 또한 아이팟(iPod)과 아이튠즈 온라인 뮤직 스토어(iTunes online music store)와 함께 디지털 음악 시장 혁명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ple.co.kr
연락처
프레인 김지현 722-2693(211) / 애플컴퓨터 김미루 3404-3331
-
2007년 5월 14일 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