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무역협회, 무역센터 메세나 사업 맞손

10일 무역센터서 예술단체 후원과 시민 문화수준 향상을 위한 MOU체결

뉴스 제공
서울문화재단
2016-03-10 13: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과 (사)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가 조선희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와 김정관 무역협회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메세나 지원사업-무역센터 스페셜 트랙’(이하 무역센터 메세나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무역센터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메세나 추진을 통한 예술단체 창작 활성화 ▲시민에게 양질의 문화체험 기회 제공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서울문화재단의 무역센터 메세나 사업을 통해 선정된 2개의 예술 단체가 양 기관의 후원을 받아 올 5월과 11월 총 2회에 걸쳐 무역센터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선정 단체에게는 무역협회 후원금과 서울문화재단의 매칭 지원금을 지원할 뿐 아니라 코엑스 공연장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무역협회 김정관 부회장은 “이번 서울문화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예술 단체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무역센터가 문화 생활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역센터 메세나 사업은 연극,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라이선스와 해외 뮤지컬 장르는 제외된다. 신청 접수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21일(월)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문화재단 개요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ncas.or.kr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3290-7056

이 보도자료는 서울문화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