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6-03-15 09:15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이 15일 국민과 소통하고 민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방위사업 정책 개발을 위한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책자문위원회에서는 방위사업 분야의 사업관리체계, 계약, 원가, 품질관리 및 조직·인사·전문성 등 방위사업 전반에 대하여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미래지향적 기술개발, 민·군기술협력 확대, 국방과학기술 관리체계 개선 등을 내용으로 한 ‘창의·효율적 국방 R&D 발전방향’에 대하여 심도 깊은 토의가 있었다.

장명진 청장은 “정책자문위원회를 통해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효과적인 정책을 개발하고, 기존 정책도 개선함으로써 방위사업 혁신과 국민의 신뢰 회복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방위사업청 주요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조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정부 3.0’의 핵심가치인 소통과 협력, 정보의 공개와 공유를 위해 위원장 최홍건 교수(한양대)를 포함하여 학계, 법조계, 언론계 등 각 계 각 층의 전문가 27명으로 지난 1월 확대 개편(23명→27명)되었으며, 2014년 출범 이후 매년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및 정책·사업·계약 각 분야에 대한 분과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방위사업 전반에 걸친 정책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앞으로도 정기·비정기 자문을 통해 민간 전문가의 객관적인 시각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폭넓게 수렴하여 ‘국민 모두로부터 신뢰받는 방위사업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청렴한 방위사업의 지속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정책조정담당관
대령 백헌영
02-2079-6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