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점직원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및 감정노동 문제해결을 위한 특별세미나 개최

5월 3일 광흥창역 피스센터 대강당서 개최

감정노동으로부터 접점 직원보호를 위한 구체적인 사례 공유 및 해결방안 제시

뉴스 제공
KCA
2016-03-16 08:13
서울--(뉴스와이어)--최근 3차 산업인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인구의 비중이 점차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감정노동이 사회적 이슈로 쟁점화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고객의 무리한 요구나 괴롭힘, 욕설, 폭력, 무시 등으로 발현되는 감정노동으로 인해 접점 직원들의 신체적, 정신적인 피해 사례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는 기업에 있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직원들의 이직 및 퇴사로 이어지고 기업의 업무효율성 및 생산성 저하를 일으키며 결국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기업 컨텐츠 개발은 물론 CS관련 자격인증 및 교육훈련 전문업체인 한국CS경영아카데미(대표 박종태)가 5월 3일 광흥창역 피스센터에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감정노동 문제해결 및 접점직원 보호방안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 세미나는 각계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감정노동 문제해결을 위한 주요 이슈 및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접점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Best practice 공유는 물론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마련이 되었다.

이번 행사의 기조연설(Key note Speech)은 △한국컨택센터 산업협회 황규만 사무총장이 ‘국내 감정노동 주요 이슈 및 문제해결을 위한 과제’라는 현실적인 주제로 강의를 한다. 이어 △소비자TV 부사장이자 녹색소비자연대 조윤미 공동대표가 ‘국내 기업의 접점직원 보호를 위한 가이드라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하고 △강원랜드 조현수 고객만족팀장이 ‘블랙컨슈머로부터 접점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매뉴얼 개발 사례’와 관련하여 발표한다.

이어 특별세미나 2부에서는 기업복지 및 멘탈헬스 전문기업인 △이지웰마인드 강민재 이사가 감정노동 직원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케어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좌절하지 않고 쿨하게 일하는 감정케어’의 저자이자 코칭엔진 최환규 원장이 ‘접점관리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직원 감정케어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한국야쿠르트 강동완 팀장이 접점직원보호를 통한 업무효율 향상 및 정신적 스트레스 감소 사례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주최하는 한국CS경영아카데미 박종태 대표는 “최근 감정노동과 직무 스트레스가 쟁점화되면서 기업입장에서도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관련 정보나 해결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나 정보 등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감정노동이라는 것이 직무만족과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므로 이와 같은 문제를 기업 및 조직차원에서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세미나는 5월 3일 오후 1시~6시까지 광흥창역에 있는 피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세미나 참석과 관련한 사항은 한국CS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CS경영아카데미: http://www.kacademy.net/document/board/notice_view...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KCA
박종태
02-941-7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