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농협-일산다문화교육센터, 다문화인 교육 지원 MOU

2016-03-16 09:51
고양--(뉴스와이어)--일산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진의)이 일산다문화교육센터(일산다문화교육센터와 누리다문화학교, 대표 김선영)와 다문화인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사회통합프로그램, KIIP)을 지원하는데 공동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이란 이민자가 우리사회구성원으로 적응·자립하는데 필수적인 기본소양(한국어와 한국문화, 한국사회이해)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사회통합교육으로, 일산농업협동조합에서 이를 전액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은 0단계에서 5단계까지의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이를 모두 끝내면 여러 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귀화 신청의 경우 국적필기시험과 국적면접심사가 면제되며, 체류 관리의 경우 가점 부여 및 한국어 능력 입증이 면제 된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해피월드복지재단(이사장 정성진)의 소속기관으로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경기도 8거점의 일반운영기관이며 한국어와 한국 문화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 기관들과 활발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일산농업협동조합은 희망찬 내일을 위해 2016년의 발걸음을 일산다문화교육센터와 함께 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다문화인들이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 개요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 외국인사회통합센터 고양, 파주 거점운영기관의 일반운영기관이며 다문화인들의 사회통합을 위해 교육과 프로그램,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와 함께 경기도교육청 위탁형 다문화대안학교인 누리다문화학교와 한국가족상담연구소를 통합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병원, 학교, 관공서, 다문화센터, 복지기관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전인건강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부모교육, 부부교육, 의사소통, 심리역할극, 부모-자녀소통의방법, 부부개인상담, 부모-자녀상담, 아동청소년 놀이치료, 아동청소년 미술치료 등이 실시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m-culture.kr/

연락처

일산다문화교육센터
대리 김종미
031-906-128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일산다문화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