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시리즈 여객기의 유럽 경로 검증 프로그램 성공리에 완료

스위스의 취리히 소재 기지에서 운항한 경로검증운항, 여객기의 전형적인 운항 절차 이용해 실시

CS100 여객기는 유럽 도시권, 30개 도시 결합 운항 방식 완료

뉴스 제공
Bombardier
2016-03-24 08:09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가 자사 CS100 모델의 유럽 경로검증실험을 성공리에 완료하며 또 다른 이정표를 세우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실험은 론치 오퍼레이터(launch operator)인 스위스 국제항공(이하 SWISS 항공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되었으며 총 3주간 유럽 도시권의 30개 도시결합(city-pair) 운항 방식을 포함한다.

봄바디어와 SWISS 항공사의 관계임원들은 취리히에서 오늘 열린 행사에서 해당 경로 검증 프로그램의 결과 및 구체적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봄바디어가 자사의 첫 CS100 모델을 올해 6월 인도할 예정이며 SWISS 항공사가 해당 기종의 운항개시(EIS) 준비작업에 나선 가운데 해당 경로검증프로그램은 CS100기종만 사용하게 된다.

SWISS 항공사의 피터 보얀(Peter Wojahn)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봄바디어가 CS100 모델을 현재 우리가 서비스중인 네트워크 운항 노선에 편입시켰다는 점을 고려해 볼 때, 이번 경로검증프로그램은 올 해 6월 최초의 CS100 모델을 인도받게 되는 상황에서 SWISS의 경로시스템에서 C시리즈가 어떻게 운항하게 될 지 실재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SWISS 항공사는 이 C시리즈 기종을 최초 운항하게 되는 론치 고객사로서 매우 흡족한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본사가 있는 취리히에서 최초의 운항 실험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게 되어 역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을 맡고 있는 롭 드와르(Rob Dewar) 부사장은 “SWISS 기지에서 CS100 항공기 경로검증프로그램을 완수한 것은 특별한 혜택이었고 아주 잘 마무리되어 기쁘고 실제 경로에서 주요 성능 목표를 시험한 것은 앞으로 CS100 항공기가 SWISS 네트워크에서 운행될 때의 신뢰성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몇몇 유럽 항공사에 CS100을 선보이게 됨에 따라, 지난 몇 주 동안 주요 도시들에서 항공기가 취항하는 모습을 세계 최초로 CS100항공기에 오르게 될 유럽 지역 승객들에게 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100~150석 이상의 기종 시장에서 30여 년 만에 개발된 신규 여객기가 역내 공항에 최초로 상륙한 것에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경로 검증을 한 이 항공기는 제트 여객기 전용으로 제작되었고 브뤼셀, 비엔나, 부다페스트, 파리, 밀라노, 맨체스터, 바르샤바 등 유럽 내 도시들에서 이착륙 한다. CS100 항공기는 승객을 싣지 않은 환경에서 일반적인 항공 비행 경로와 운영 절차에 따라 시범비행을 수행했다. 비행 결과, 여러 공항에서 일반적인 항공 일정을 따를 때의 C시리즈 항공기 성능 정보를 확인했다. 비행장 성능을 비롯해 착륙, 턴어라운드, 지상 운용 등이 주요 항목으로 평가를 받았다. 평가 결과는 비행 전 관측치와 일치했으며 C시리즈 항공기가 원 목표에 평균 이상으로 부합함을 증명했다.

유럽 경로검증 프로그램은 지난해 북미 지역에서 35개 도시를 취항한 프로그램에 이어 실시된 것이다.

◇C시리즈 항공기 소개

기술 및 성능의 결합체를 상징하는 봄바디어의 C시리즈 패밀리는 100% 신규 설계로 제작되며 운항사들에겐 대당 최대 1,300만 달러 상당의 부가적 이익을 제공하게 된다.

봄바디어는 100~150석 규모의 여객기 시장을 겨냥해 C시리즈 모델을 개발했으며 운항사들로선 최상의 경제적 이점을 얻게 되었다. 또한 싱글아일 여객기 운항업계엔 새로운 기회를 조성하게 되었다.

C시리즈 모델은 첨단소재와 최신기술, 고도의 항공 역할기술을 채택한 것은 물론 혁신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탑재했다. 때문에 유사한 크기의 엔진교체 항공기와 비교해 10% 이상의 단위비용 우위효과를 가진다.

동급 최강의 경제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선실설계에도 상당한 중요성을 부여해 최고수준의 탑승 경험을 보장하고 있다. 19인치 너비의 널찍한 좌석은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정립했고 탑승객 모두의 휴대용 가방 수용이 가능한 기내 상단캐비넷(오버헤드 빈)도 넓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특히 C시리즈 기종의 창문은 싱글아일 모델들 가운데 최대 크기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강점들이 더해져 대형기사양에서 느낄 수 있는 와이드바디(widebody)의 경험을 제공하며 탑승객들은 최상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CS100 기종은 모든 유형의 소음테스트를 거쳤고 생산 단계에 있는 동급 기종 모델 중 가장 조용하다는 사실도 여러 데이터 결과를 통해 확인되었다. 이같은 뛰어난 소음차단 성능과 짧은 활주로에 필요한 단거리 이착륙 능력이 부각되며 다양한 운영 방식에서 이상적이라는 평가다.

C시리즈 항공기의 최대 운항거리는 목표치보다 350해리(648km) 증가한 3,300해리(6,112km)로 확인되었다.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67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 관련 계약을 성사시켰다.

편집자주

경로 검증용 항공기 사진은 본 보도자료와 함께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 를 통해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피드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S100, CS300, C Series,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5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 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