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쇼핑, 공영 홈쇼핑 방송 지원 사업 시작

아임쇼핑 입점사 대상 판로 확대 지원

뉴스 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
2016-03-29 10: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혁신 제품을 발굴하여 판매 공간 제공, 국내외 유통망 진출 연계 등 ‘창조혁신제품 유통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작년 10월 15일 오픈한 중소기업제품 전용 판매장 ‘아임쇼핑(행복한백화점 4층)’이 공영 홈쇼핑 ‘아임쇼핑’과 연계하여 29일 ‘공영홈쇼핑 방송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상반기 방송업체로 선정된 11개사는 아임스타즈 등록사, 창의혁신제품, 특허, 판매우수상품 등 지원 대상 기준에 따라 선정평가위원회 평가를 통해 선정되었다. 29일 공영홈쇼핑 첫 방송은 ‘투모로우피플’의 ‘아이헹거’ 제품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중소기업 전용 판매장인 아임쇼핑(행복한백화점 4층)과 공영 홈쇼핑의 첫 연계 사업인 공영 홈쇼핑 방송 지원 사업은 고정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연중 지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방송 지원을 통해 신규 국내·외 유통망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공영 홈쇼핑 방송 지원 사업의 주체인 아임쇼핑(행복한백화점 4층)의 향후 지원 계획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바이어초청 구매 상담회 진행을 통한 수출 전진 기지 역할 수행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아임쇼핑 입점 기업의 해외 및 국내 신규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사후 지원을 통해 수출 성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 4회(해외 바이어 초청 2회/국내 바이어 초청 2회)에 걸쳐 구매 상담회를 진행한다.

② 오프라인 판매기획전 개최 판로확대 지원
국내 대형 유통망과 연계한 오프라인 행사 기획 진행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3.17~24(7일간)행사를 시작으로 연 10회 대형 유통망과 연계한 오프라인 판매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③ 공영홈쇼핑 방송지원사업
연 25회 25개사 지원(상반기 3월~6월 11개사/하반기 8월~11월 14개사)
아임쇼핑 정책매장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아임스타즈에서 온라인 신청 후 별도의 선정 절차를 거쳐 입점할 수 있다. 국내 제조 중소기업이라면 언제든 신청 가능하다.

중소기업유통센터 개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와 홍보 부족, 마케팅 능력이 미흡하여 경영에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중소기업을 육성 및 지원하고 있다.

아임스타즈: http://www.imstars.or.kr/

연락처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홍보팀
이성민 대리
02-6678-93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