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소프트웨어,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즈에 채택···PLDT로부터 전략적 투자도 유치

뉴스 제공
MATRIXX Software, Inc.
2016-03-31 11:30
마운틴뷰,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필리핀 롱디스턴스 텔레폰 컴퍼니(Philippine Long Distance Telephone Company)의 완전 자회사인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즈(SMART Communications)가 모바일 사업을 위해 매트릭스 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의 실시간 디지털 상거래 플랫폼을 채택했다고 매트릭스 소프트웨어가 오늘 발표했다. 이와 함께 PLDT는 산하 투자회사인 PLDT캐피털(PLDT Capital)을 통해 매트릭스에 자금을 투자했다.

필리핀 최대 모바일 네트워크인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즈는 개별 구매 및 맞춤화가 가능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매트릭스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스마트 고객은 모바일 계정 사용과 지출을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맞춤 설정하고 각자의 기호와 예산에 맞춰 소규모(sachet-size)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매트릭스는 컨텐츠 및 서비스 개발과 유료화를 위한 실시간 디지털 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즈는 장기간의 IT 프로젝트 없이 디지털 시장에 바로 진출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실시간 플랫폼을 필요로 했으며 이에 따라 매트릭스를 채택하게 됐다. 매트릭스는 수 주 내에 솔루션을 설치, 통합했으며 이로써 역동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지갑 점유율과 고객 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는 미래 서비스 제안을 위해 신속한 시장 진출을 가능케 했다.

윈스턴 다마릴로(Winston Damarillo) PLDT 최고전략자문 겸 PLDT캐피털 공동 총괄이사는 “통신사업자가 디지털 서비스 사업자로 진화하려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새로운 수단을 발굴하기 위해 고객을 이전과 다른 렌즈로 바라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는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며 “매트릭스 소프트웨어를 선택한 것은 그 기술과 성능이 탁월하고 그 어떤 기업보다 PLDT그룹의 디지털 비전 구현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데이브 라부다(Dave Labuda) 매트릭스 소프트웨어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최고기술책임자(CTO)는 “PLDT 그룹은 우리의 투자자이자 고객사인 모범 사례”라며 “PLDT는 디지털 서비스 혁신과 관련해 아시아 시장 판도를 완전히 뒤바꾸고 있으며 그 무선 서비스 사업자인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즈가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일조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PLDT 그룹은 7000만 명에 육박하는 무선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스마트는 최근 ‘월드 커뮤니케이션 어워즈’(World Communications Awards)에서 2년 연속 ‘올해의 최우수 모바일 사업자상’을 수상했다.

매트릭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matrixx.com) 참조.

매트릭스 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 개요

매트릭스 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 www.matrixx.com)는 전세계 선도적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 (DSP)들을 위한 ‘파워링 더 퓨처’(Powering the Future™)이다.

매트릭스 소프트웨어는 기존 비즈니스 지원 시스템(BSS)을 대체하는 고유의 실시간 디지털 상거래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이는 통신 서비스 사업자가 디지털 전환으로 수익을 얻고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LDT 개요

PLDT는 필리핀의 선도적인 통신서비스 사업자다. PLDT는 유선, 무선, 기타 등 핵심 사업 그룹을 통해 필리핀에서 가장 방대한 광섬유 백본, 유선, 셀룰러 네트워크에 걸쳐 광범위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LDT는 필리핀증권거래소(종목명: TEL)에 상장돼 있으며 미국예탁증권이 뉴욕증권거래소(종목명: PHI)에 상장돼 있다. PLDT는 필리핀 상장 기업 중 시가 총액이 가장 큰 기업으로 꼽힌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pld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즈 개요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즈(Smart Communications, Inc., 이하 스마트)는 필리핀 유수 무선 서비스 사업자로 현재 67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스마트는 스마트 머니(Smart Money), 스마트 로드(Smart Load), 스마트 파달라(Smart Padala) 등 세계 최초의 무선 솔루션을 제공하며 혁신 기업으로 명성을 얻었다. 스마트는 3G, HSPA+,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제 해상 업계에 위성 서비스인 스마트 링크(Smart Link)를 통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완전 자회사인 스마트 브로드밴드(Smart Broadband, Inc.)는 290만 명의 가입자에게 무선 광대역 서비스 ‘스마트 브로드밴드’를 제공한다.

스마트는 필리핀 주요 통신 사업자인 필리핀 롱 디스턴스 텔레폰 컴퍼니의 완전 자회사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www.smart.com.ph)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290063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비메오(Vimeo): http://www.vimeo.com/user17468378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586602
트위터: http://www.twitter.com/matrixx_sw

웹사이트: http://www.matrixx.com

연락처

바벨 PR(매트릭스 소프트웨어 홍보 대행)
matrixx@babelpr.com
+44 (0)20 7199 3974

매트릭스 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
마케팅 및 PR 담당 수석 부장
사이먼 마셜(Simon Marshall)
+1 307-439-9000
simon.marshall@matrixx.com

PLDT 앤 SMART 커뮤니케이션즈
라몬 R 이스베르토(Ramon R. Isberto)
PLDT 그룹 대변인
+63 2 5113101
팩스: +63 2 5113100
RRIsberto@smart.com.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