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트라코리아, 동남아 진출 의류 기업에 비용 절감 및 업무효율 향상 솔루션 제시

뉴스 제공
렉트라코리아
2016-04-01 11:30
서울--(뉴스와이어)--CAD/CAM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렉트라 코리아(지사장 문홍권)가 3월 26일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의류생산업체를 대상으로 자동재단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을 위한 솔루션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에 진출한 국내의 의류생산업체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각화되는 유통 모델과 바이어들의 니즈 변화에 따른 비용 절감 및 생산 설비의 효율 극대화, 품질 개선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 세미나에서는 Lean 기반의 재단 공정 최적화 방안이 소개됐는데 자동재단기를 구매할 때에도 한 벌당 재단단가(Cost/cut piece)로 계산하여 고려해야 하는 업계 표준 방식의 효과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재단실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업무를 최적화하여 품질 및 생산 효율을 최대화할 수 있는 연단 및 재단 계획 솔루션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이와 함께 재단반 자동화를 위한 렉트라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사례를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렉트라코리아는 최근 퀵 어세스먼트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인건비와 원가 절감 및 품질 향상에 대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제조업체들에게 효과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렉트라코리아의 문홍권 지사장은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세미나를 통해 “렉트라코리아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한국업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세미나를 통해 한국 의류생산업체들의 현재 고민을 타파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렉트라 개요

렉트라는 연성소재사용 제품의 디자인 및 개발, 제조 공정을 자동화, 간소화, 고속화하는 통합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 최신 전문 소프트웨어와 재단 시스템을 개발해 패션(의류, 액세서리, 신발 등), 자동차(자동차 시트, 내부소재, 에어백), 가구 등의 분야부터 우주항공, 해양, 풍력발전, 개인 호신 장비와 같은 특수 산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마켓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렉트라는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1500여명의 직원과 23,0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NYSE, Euronext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이다. 렉트라 코리아는 전신인 임파시스템으로부터 2014년 법인으로 전환된 이후, 중국 지사에 이어 렉트라의 아시아 진출 전략의 최전방에 있으며 특히 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 기업들이 점점 우세를 보이고 있는 자동차 및 패션, 어패럴 산업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렉트라 홈페이지: http://www.lectra.com/en
렉트라 Youtube 채널: http://www.youtube.com/user/LectraTechChannel

웹사이트: http://www.lectra.kr

연락처

렉트라코리아
마케팅팀
박지현차장
02-2026-23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