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최다품목의 식별정보 수록한 표준의약품 정보 CD 무상 배포

서울--(뉴스와이어)--대한약학정보화재단(이사장 원희목)에서는 작년 DIK on First CD 출시에 이어 이달 안에 DIK on Second CD를 국내 약국, 병·의원, 제약회사, 정부기관, 유관단체 등에 무상 배포할 예정이다.

약국의 경우 서울과 경기지역은 각 분회를 통해 그 밖의 지역은 시·도 지부를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제조·판매사를 포함한 500여 회사의 4만 여개 품목에 대한 다양한 의약품정보( 보험등재 의약품 정보, 병용금기 정보, 복약지도정보, 한약정보, 질병정보, 부가정보 등)를 수록했으며 DIK on First CD와 마찬가지로 대한약사회의 약국관리프로그램인 PM2000에 연동시켜 신규로 발매되는 의약품의 정보 등에 대해서도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본 재단이 의약품낱알식별표시 등록기관으로 지정받아 식별표시 등록업무를 관장해온 이래 본 재단이 단독으로 보유한 내용고형제 7,000여 품목의 이미지정보와 식별표시정보가 수록되었고, 이것은 국내 최다 의약품낱알식별표시 정보가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되는 것이다.

또한 의약품낱알의 성상 변경내역을 제공함으로써 성상이 변경되는 경우 최신의 성상과 이전의 성상을 모두 확인 가능토록 하였으며 편리한 검색도구로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이에 따라 보건의료종사자들의 낱알 식별곤란으로 인한 의약품 오·투약 방지와 응급상황에의 대처능력 향상 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drug.org

연락처

02-3471-75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