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대학생 서포터즈 제6기 ‘팔방미인’ 발대식 개최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6-04-08 09:08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이 4월 8일 10시에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24명과 함께 ‘제6기 서포터즈 팔방미인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2012년에 ‘퓨처 프론티어’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방위사업청 대학생 서포터즈는 범국민 언어문화 개선 운동에 부합하고, 청 연관성을 높이기 위해 2015년부터 ‘팔방미인’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 팔방미인 : ‘대한민국 팔도강산 안보와 경제를 책임지는 방위사업청과 그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재다능한 대학생’을 표현

대학생 서포터즈 ‘팔방미인’은 국제 군사과학기술 경진대회 및 방산업체 현장탐방 등 방위산업 현장을 찾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을 통해 국민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방위사업청의 주요 정책과 활동들을 쉽고 친근하게 알리는 역할을 해 왔다.

제6기 서포터즈로 선발된 김애린(서울여대, 3학년) 학생은 “튼튼한 안보와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방위사업청의 대학생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다양한 방위산업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대식 행사에서는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와 함께 방위사업청 업무 및 서포터즈 활동 계획 등을 소개하였으며, 서포터즈들의 단합을 강화하기 위해 방위사업청 관련 퀴즈 게임, 블로그 콘텐츠 교육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함께 진행하였다.

방위사업청 대변인(공군대령 김시철)은 “대학생 정책기자단 이라는 이점을 적극 활용해 젊은 열정과 패기로 방위사업청의 정책과 혁신 방향을 젊은 세대로부터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방위사업청 대학생 서포터스 제6기 ‘팔방미인’의 활동 내용은 방위사업청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변인실 대변인
공군대령 김시철
02-2079-6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