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MI®연구소, 2015년 5년 연속 기록적 성장과 글로벌 확장 성과 거둬

1920개 글로벌 조직이 CMMI® 성숙도 및 능력 평가 받아…조직 역량 향상 요구에 대한 대응

뉴스 제공
CMMI Institute
2016-04-12 13:30
피츠버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MMI연구소(CMMI Institute)가 2015년에 1920개 기관이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평가를 받아 세계적으로 평가 수료자 수가 18퍼센트 증가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전 세계 경영자 사이에 조직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려는 움직임이 이어지는 가운데 CMMI는 조직들의 성과 개선을 위한 글로벌 기준으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CMMI 평가는 기업이 우수 관행의 정의 틀에 견주어 자사의 역량과 성숙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해주고 최적화된 영역을 식별해 경쟁력을 더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 경영자들은 CMMI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기술과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결정할 수 있다.

커크 보툴라(Kirk Botula) CMMI연구소 최고경영자(CEO)는 “한 조직이 CMMI 평가 등급을 획득하면 동종 업계와 비즈니스 파트너들로부터 해당 조직이 역량 구축 면에서 최고 기준에 도달했으며 조직과 비즈니스 관행에서 성숙도를 갖췄음을 인정받게 된다”며 “이 평가 등급은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기업이 공급업체나 파트너를 찾을 때 CMMI 평가 등급을 참조한다”며 “탁월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조직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맥킨지&컴퍼니(McKinsey & Company)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경영진의 절반이 역량 구축을 3대 과제로 꼽고 있다. 또한 버신 바이 딜로이트(Bersin by Deloitte) 2014년 조사에서는 기관의 70퍼센트 이상이 역량 격차를 5대 과제의 하나로 선정했다고 보고했다.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경쟁을 위해 꾸준한 성과를 내야 할 필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관들은 CMMI 연구소의 평가를 통해 잠재력을 실현하고 이를 수익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CAE 캐나다 방위 및 안보(CAE Canada Defence and Security)의 마이크 그린레이(Mike Greenley)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는 “현재 경쟁이 치열한 캐나다 방위산업 부문에서 주요한 차별점 하나는 고객의 요구와 내용을 충족시키는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 능력”이라며 “CMMI 성숙도 5등급을 받은 캐나다의 유일한 방위사업자로서 우리는 독보적인 품질을 지속적으로 완수하고 계속해서 이를 개선해나갈 수 있는 역량이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여러 조직에서 CMMI 평가를 활용하는 실례를 제시해놓았다.

· 허니웰(Honeywell)은 소프트웨어가 장기적으로 자사의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CMMI 성숙도 5단계를 완수하는 것이 이 기업이 공격적인 성장 타겟을 완수하고 소프트웨어의 탁월성 전략을 실행하는 데 핵심이다. 작년에 허니웰은 매출액 390억 달러 가운데 220억 달러의 매출을 소프트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구동 제품에서 거둬 들였다.

· 켐텍(Chemtech)은 CMMI 성숙도 3단계를 완수한 뒤 기업 전반에 걸친 공정 개선 역량 프로그램을 통해 재작업률을 50% 줄였다. 결국 제품 품질과 프로젝트 납품에서의 개선을 이끌어내 비용을 낮추고 고객 만족을 높이는 결과를 도출했다.

· 나사(NASA)는 CMMI 평가를 계약업체의 역량을 측정하는 성과 및 역량 개선 모델로 활용한다. 이 모델은 품질 유지와 생산성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CMMI 평가의 이점을 향유하는 더 많은 기관들의 실례는 웹사이트(누가 CMMI를 사용하는가?(Who Uses CMM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커크 CEO는 “2011년 이래 수행된 많은 평가에서 놀라운 성장을 기록했다”며 “지금은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는 개선을 모색하는 전세계 기업들에게 참으로 흥미진진한 시기다”고 말했다.

CMMI 평가를 받은 조직과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을 위해 ‘평가결과 발행사이트(Published Appraisal Results Site, PARS)’에 전체 CMMI 평가 기관을 제공한다.

CMMI연구소(CMMI® Institute) 개요

CMMI 연구소(CMMIInstitute.com)는 인재, 프로세스 및 기술에서 최고의 사례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업체다. 이 연구소는 조직이 그들의 운영을 우수사례와 비교하고 성과의 차이를 확인함으로써 그들의 역량을 벤치마크하고 성숙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각종 툴과 지원을 제공한다. 지난 25년간 항공우주, 금융, 의료서비스, 소프트웨어, 방위산업, 교통,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 조직 수천 곳이 CMMI 성숙도 레벨 평가를 수행하고 자신이 능력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공급자임을 증명했다. CMMI가 조직의 성과 향상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MMIinstitut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110051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cmmiinstitute.com

연락처

CMMI 연구소(CMMI Institute)
샤본 호일(Chavonne Hoyle)
215-353-6524
choyle@cmmiinstitu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