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아침마을, 기능성 쌀 ‘행밥 발효 홍국현미’ 출시

현미에 30일간 홍국균배양,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효과적으로 밝혀져

뉴스 제공
꽃피는아침마을
2016-04-27 08:50
충주--(뉴스와이어)--스토리커머스 ‘꽃피는 아침마을(대표 최동훈, 이하 꽃마)’이 현미를 발효한 ‘행밥 발효 홍국현미’를 출시했다.

‘홍국(紅麴)’은 ‘붉은색의 누룩’을 뜻한다. 이 홍국균을 쌀에 배양하여 발효시키면, 홍국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사람에게 이로운 유효성분이 다량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예로부터 일본과 중국 황실에서는 ‘홍국’을 건강을 유지해주는 귀한 음식으로 여겨 왔다.

우리나라에서도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효과가 있는 ‘모나콜린-K (Monacolin-K)’가 다량 생성되는 것이 입증되어,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소재로 정식인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행밥 발효 홍국현미’는 특허받은 진짜 붉은 누룩(紅麴)을 현미에 직접 배양하고 30일 동안 발효해 만든 제품으로, 착색이나 코팅으로 ‘겉만 빨간 홍국쌀’과는 다르며, 특히 일반 백미가 아닌 ‘현미’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단면을 보면 겉과 속이 모두 붉은 색으로 발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홍국 제조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은 전문기업 ㈜에프앤피와 꽃마가 함께 손잡고 ‘GMP 우수건강기능 식품제조기준’에 통과한 위생적인 시설에서 전문 연구진의 철저한 관리 아래 생산한 제품이라 더욱 믿을 수 있다.

제품 개발을 맡은 김은실 팀장은 “‘행밥 발효 홍국현미’는 특허받은 홍국균 중에서도 특별히 우수한 균만을 선별해 국산 현미에 직접 접종한 뒤 30일간 배양, 발효하여 겉과 속이 모두 홍국균으로 붉게 발효된 진짜 발효홍국” 이라며, “홍국현미는 특유의 붉은색은 있지만 특별한 맛이나 향은 없기 때문에 밥이나 죽, 차 등 모든 요리에 활용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꽃마에서는 출시기념으로 5월 10일까지 2주간 30% 특별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꽃피는아침마을 개요

꽃피는 아침마을은 좋은 의식주 문화를 키워가는 ‘건강 및 행복 공동체’를 지향하는 인터넷 쇼핑몰이다.

행밥 발효홍국: http://www.cconma.com/product/P001001000-000468

웹사이트: http://www.cconma.com

연락처

꽃피는아침마을
마케팅팀
이하림 팀장
070-7525-37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