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충청권역사업단, 바이오의약산업 분석테크니션 양성교육 실시

2016-04-25 13:21
대전--(뉴스와이어)--WISET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이공계 전공 여성의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바이오의약산업 분석테크니션 양성교육’을 25일부터 29일까지, 5월 9일부터 5월 13일까지 2주에 걸쳐 1, 2차로 나누어 실시한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지난 2007년부터 이공계 전공 미취업 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위한 여러 교육을 실시해왔다.

분석테크니션 양성교육은 산업 및 연구현장에서 가장 빈도가 높은 분석기기를 활용하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으로 충남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과 연계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ICP(유도결합플라즈마방출분광기), GC(Gas chromatography), LC(Liquid chromatography), NMR(핵자기공명분광기), SEM(주사전자현미경), TEM(투과전자현미경), Confocal 현미경(공초점현미경) 등 다섯가지 기기교육을 통해 현장형 분석 전문인력을 배출하고자 한다. 각 과정은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효과적인 교육을 위하여 10명 내외의 인원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충남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이공계 출신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WISET충청권역사업단 홈페이지에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에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자세히 알 수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