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구인재활의학과·진내과와 ‘생명사랑 협력병원’ 업무 협약 체결

2016-05-02 13:14
여주--(뉴스와이어)--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가 4월 22일, 26일 각각 관 내 1차 의료기관인 구인재활의학과의원(원장 백천호), 진내과의원(원장 김남진)과 여주시민의 자살예방 안정망을 구축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은 자살 위험 대상자의 의뢰 체계 구축으로 새로운 자살 위기 대응 체계가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살시도자 및 고위험군에 대한 조기발견과 신속한 개입이 가능해질 것이다. 이는 지역의 생명존중 문화를 만들고 여주시의 자살률 감소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각 기관은 지속적으로 자살시도자 및 고위험 대상자의 정서적 안정 회복에 함께 노력과 협력을 약속하였다.

특히 정신의료기관이 아닌 관내 1차 의료기관과의 협약은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많은 여주시민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구인재활의학과의원, 진내과의원 이 외에도 여주고려병원, 삼성의원, 여주세민병원, 여주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도 협약관계를 유지하면서 여주시의 생명사랑 문화조성을 위해 함께 힘쓰고 있다.

한편 (부설)여주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 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과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자살예방 교육, 우울증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를 통해서도 지역주민의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팀
홍효경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
1577-0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