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창업동아리, 판매수익금으로 장학금 쾌척

Antlers, 미쁨, LF팀, 스마트팜 등 총 250만원

사업자등록 내 주경야독 하며, 창업 본격 몰입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6-05-15 07:00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자체 제작해 교내 상설매장에서 판매한 수익금 일부를 다른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동명대의 Antlers, 미쁨, Team LF, Smart Farm 등 4개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또 다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마련해 제공했다.

Antlers(회장 박건)는 방향제 등 잡화류, 미쁨(회장 김수빈)은 향초, Team LF(회장 이직엽)는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을 각각 판매해 얻은 수익금 중 각각 50만원씩을 내놓았다.

Smart Farm(회장 임성환)은 식물공장 운영과 함께 교내에서 재배한 상추 등 유기농 채소 판매 수익금 중 100만원을 쾌척했다.

특히 Antlers, 미쁨, Team LF은 이미 각각 ㈜앤틀러스, ㈜바래, 라바플라이 라는 사명의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본격 창업을 향해 더욱 활발하게 나아가고 있다.

Antlers 박건 회장은 “창업동아리 학생으로서 자체 기획을 통해 만든 제품을 팔아 수익금을 거둔 것 만으로도 큰 보람을 느끼는데 장학금으로 기부하니 더욱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직엽 Team LF 회장(라바플라이 대표)은 “앱개발, 하우스알리미(자동온도습도측정 및 경보시스템) 등이 가격과 품질 모두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해 5명의 멤버가 창업에 몰두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성여 교수는 “창업동아리 제품의 교내 현장 판매와 글로벌 해외마케팅 지원을 위해 산학협력관 1층에 마련한 상설판매장 및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주중 매일 오전 11시 50분부터 오후 12시 50분까지 온오프 양면 판매를 열정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Antlers는 악세사리 디퓨저, 미쁨은 수공예 향초와 차량용 디퓨저 등, color holic은 에어퍼프와 미용시술이용권 등, 퍼스널 트라피아는 개인PT이용권, 규니규니는 두부 도넛, 뚝딱뚝딱은 맞춤형 제작가구(주문용), RABIEBELL은 가방과 통가죽동전지갑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재학중 마케팅활동 체험 및 창업노하우 습득 과정이기도 하다.

신동석 동명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장은 “창업동아리 총 48개(활동 재학생 390여명) 중 3분의 1 이상인 15개 가량이 1년여 전부터 다소의 판매수익을 거두기 시작했는데 이 중 4개 동아리가 나눔의 실천에 앞장서주어 대견하고 고맙다”고 말했다.

이들 창업동아리는 16일 오전10시 총장실에서 지난 6개월 가량의 판매 수익금 일부인 총 250만원의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다.

오거돈 총장은 “활발한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직접 창업도 가능하고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열정으로 일궈낸 수익금을 다른 동료 학생들을 위해 아끼지 않는 그 마음도 참으로 아름답다”고 밝혔다.

동명대 운영 온라인 쇼핑몰: http://www.tu-mall.co.kr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김종열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