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프로메가 1조원 시장 효소개발 본격화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5-09-23 11:46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와 세계적 생명공학 회사인 프로메가사와의 공동 연구 사업이 가시화 되고 있다.

21일 한남대에 따르면 지난 9월 13일부터 19일 까지 한남대 이상윤 총장이 미국 프로메가사와 위스콘신대학 방문, 한남대와 프로메가사는 공동으로 바이오 신물질 개발을 위한 연구 및 사업 화를 추진키로 합의 했다고 밝혔다.

사업화 분야는 신 기능성 생명공학 단백질 효소 와 진단시약 개량화 연구로 3년간 공동 연구를 마친 후 사업화에 나설 계획이다.

연구개발은 한남대를 중심으로 카이스트, 생명공학연구원, 미국 일리노이대학 등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꿈의 물질”로 불리는 생명공학 단백질 효소 분야는 미국내에서만 시장 규모가 약 8천억원대 에 이르며 진단시약 시장도 2천억원에 이를 정도로 사업 전망이 밝다.

이를 위해 오는 11월 프로메가 연구 책임자가 한남대를 방문키로 했으며 대덕밸리 캠퍼스에 프로메가 생산기지를 설립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또 한남대-프로메가 BT교육연구원에 프로메가 강사진과 교육프로그램을 도입, 국제적 교육 연구 기관으로 키워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한남대는 위스콘신 대학과 학술 및 연구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프로젝트 추진, 양 대학 학생들이 참여하는 인턴쉽 프로그램 제공, 바이오 석사전문인력 양성과정 공동운영 등을 합의했다.

이상윤 총장은 “한남대는 단백질 개량에 노하우를 축적한 실력 있는 교수진을 갖추고 있어 이 분야를 사업화의 포인트로 결정하게 됐다”며 프로메가사도 이점을 감안해 한남대에 투자를 결정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홍보팀장 강전의 042-629-7237
홍보담당 고상범 042-629-7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