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나주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개최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6-05-17 09:12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윤주경)이 주최하고 국가보훈처에서 후원하는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행사를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전라남도 나주시 ‘나주중앙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

독립기념관의 정부 3.0 대표과제이기도 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지역방문형 교육 사업으로 독립운동사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나주지역 학생 및 주민들에게 독립운동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나라사랑 정신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하였다.

교육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나주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사의 주요 내용에 대한 전시, ‘나도 독립운동가, 임무를 수행하라!’ 체험활동, 3D 입체영화 ‘도토리훈장’ 상영으로 구성된다.

전시 관람과 함께 진행되는 ‘나도 독립운동가, 임무를 수행하라!’ 체험활동은 ‘이야기 독립운동을 완성하라!’, ‘동지들과 함께 훈련을 받고 한국광복군이 되어라!’, ‘대한민국임시정부의 활동을 담은 독립신문을 완성하라!’, ‘태극기를 들고 대한독립만세를 불러라!’ 등으로 독립운동의 주요 내용과 영향, 의의 등을 이해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독립기념관은 매년 교육 및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라남도 나주를 포함 11월까지 총 5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교육센터
조윤휘 학예연구사
041-560-0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