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디지털 혁신의 힘을 밝히다: 레거시 제약으로부터 IT 해방시키기’ 발표

레거시 시스템 관련 결정과 기술, 인식이 기업의 혁신과 실적에 영향 미쳐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6-05-17 09:22
미국 산호세--(뉴스와이어)--브로케이드가 최신 글로벌 보고서 ‘디지털 혁신의 힘을 밝히다: 레거시 제약으로부터 IT 해방시키기 (Unlocking the Power of Digital Transformation: Freeing IT from Legacy Constraints)’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레거시 기술과 IT부서 역할에 대한 기존의 오해때문에 보다 빠르고 신속한 혁신 기회를 놓치고 있는 업계상황을 조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 내 IT 팀원들 가운데 70% 이상은 기술에 대한 유연한 접근방식이 허용된다면 경쟁력 강화(36%), 혁신을 위해 집중할 시간 확보(31%), 셰도우IT 제거(30%), 수익 상승(12%), 12개월 내 비용절감(10%) 등의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바람직하지 않은 일

이번 연구는 영국, 미국, 독일, 싱가포르, 프랑스, 호주 내 기업 IT 부서들의 현 상황과 인식을 살핀 것으로 팀원들은 데이터 보안과 개인정보 및 레거시 시스템 점검 같은 일상업무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각각 73%와 63%의 응답률)고 답했으며 다수 회사들이 혁신과 변혁의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 72%는 IT부서가 회사의 수요에 바로 대응할 수 없을 때 좌절감을 느낀다고 답했다.

크리스틴 헤커트(Christine Heckart) 브로케이드 최고마케팅책임자(CMO)겸 생태계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지난 20년간 레거시 IT 인프라로 인해 회사들이 자기 방식으로 혁신하는 데 차질이 있었다. IT부서들은 너무나 자주 새로운 사업기회에 안 된다고 거절해야 했는데 이는 바람직하지 않은 일이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현대식 New IP 기술은 혁신 플랫폼으로서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열어 IT부서들로 하여금 디지털 혁신 시대에 매일 도사리는 모든 사업기회에 대해서 ‘예스’라고 말할 수 있게 한다. 네트워크는 디지털 혁신의 힘을 분출시키고 혁신을 막는 레거시 제약으로부터 IT부서들을 해방시키는 데 곡 필요한 열쇠”라고 말했다.

◇레거시로부터의 해방, 미래 혁신과 성능에 필수적인 접근법의 ‘실마리’

IT전문가들은 디지털 혁신을 주요 우선순위로 보지만 새로운 기술과 접근법을 포용하는 데 영향을 끼치는 타협이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응답자 87%는 디지털 혁신 전략을 도입 중이며 94%는 그들의 CIO가 이 전략을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필수적이라고 보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나 5명 중 4명꼴(79%)로 이 전략을 적절하게 지원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예산부족(49%), 보안문제(43%), 현 시스템의 비유연성(26%), 기존 레거시 시스템 관리로 인한 시간부족(22%)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혔다. 무엇보다 놀랍게도 응답자 3분의 1(29%) 가까이가 레거시 기술의 한계 때문에 회사 IT부서들이 미래 혁신 도모는 물론 즉각적인 사업수요에 대응하는 것까지 방해 받고 있고 답했다.

◇미래 기업 실적 향상의 해법

조사 대상 가운데 88%는 지난해 기업 내 IT 부서가 회사에 명확하게 이익이 돌아올 수 있는 요청을 연기하거나 거절한 경우가 있다고 답했다. 또한 53%는 이로 인해 사업상의 단기적 혜택을, 72%는 장기적 혜택을 놓쳤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70% 이상의 IT 부서들은 기술과 관련된 접근에 있어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기회가 있었다면 경쟁력 향상(36%), 혁신에 집중할 시간 확보(31%), 셰도우 IT 제거(30%) 등 확실한 사업상의 이익을 얻었을 것이라고 응답했다. 조사 대상자들은 또한 더욱 높은 수준으로 혁신하는 능력을 통해 향후 1년 간 12%의 수익 향상과 10%의 비용 감소를 구현하는 등 재무상의 혜택도 확보했을 것이라고 봤다.

◇관련 발언

해커트 CMO는 “IT가 혁신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은 경험을 통해 알고 있는 사실이며 또한 본 보고서도 이를 확인하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변혁을 도입하고 이를 주도할 능력에 제약을 받고 있다. 기업별 IT 부서들이 레거시 기술의 작동 여부를 점검하는 시간을 줄인다면 가치 창출과 비용 절감, 수익 증가에 더욱 매진할 수 있다는 건 명백한 사실이다. 기업들은 기술의 도입과 활용에 더욱 유동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해커트 CMO는 이어 “기업들이 자사 사업의 디지털화에 나서고 있는 만큼 이들은 보다 신속한 혁신을 이룰 수 있게 하는 근원적인 네트워크 인프라가 필요하다. 우리는 네트워크가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공급 및 보안 확보를 위한 혁신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는 New IP처럼 소프트웨어 중심의 개방성과 민첩성을 갖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통해 가장 확실하게 구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혁신의 힘을 밝히다: 레거시 제약으로부터 IT 해방시키기’ 보고서는 브로케이드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민간 리서치 기관인 밴슨본(Vanson Bourne)이 2016년 4월 실시했으며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호주의 기업에 속한 630명의 의사결정자와 500명 이상의 직원들을 상대로 조사했다.

브로케이드(Brocade) 개요

브로케이드(NASDAQ: BRCD)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 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네트워크를 사업 혁신 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도록 한다. 당사의 솔루션은 민간 및 공공분야 데이터센터부터 네트워크 엣지를 망라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가 요구하는 New IP 인프라로의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 2016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ClearLink,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VCS, VDX, Vplane, 및 Vyatta는 등록된 상표이며, Fabric Vision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보고서 다운로드 페이지: http://goo.gl/c1K8rk
인포그래픽: 디지털 혁신으로 가는 길 - 환상과 현실: http://goo.gl/9o4KAd
블로그: 디지털 혁신의 힘을 밝히다: http://goo.gl/6efZRa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브로케이드
언론 관련
애비게일 와츠(Abigail Watts)
+44 208-432-5174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관련
마이클 이부르크(Michael Iburg)
408-333-02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브로케이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