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텔레포니카와 공동 NFV 표준실험 통해vEPC 성능 벤치마크 확립

모바일 솔루션용 브로케이드 가상 코어, 민첩한 네트워크 도입 옵션 제공

제어 플레인과 유저 플레인을 독립적으로 확장 가능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6-05-17 21:00
시드니--(뉴스와이어)--브로케이드가 텔레포니카의 NFV표준실험실(Reference Lab) 프레임워크 내에서 텔레포니카와 가상 이볼브드 패킷 코어(vEPC)의 성능 벤치마크 테스트를 마쳤다.

테스트 결과 브로케이드의 혁신적인 모바일용 가상 코어(VCM) 솔루션 플랫폼에 기반한 브로케이드 vEPC는 서비스 사업자들이 신규 서비스의 성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하게 규모를 확장할 수 있는 민첩한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이 밝혀졌다. VCM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생산 단가 절감, 서비스 조기 출시, 역동적인 가상 자원 분배 등의 목적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그 결과 서비스 사업자들이 기존의 고객중심 서비스, IoT/M2M, MVNO, 개인용 LTE, 모바일 에지 컴퓨팅 등의 다양한 사례에 적용할 수 있게 했다.

브로케이드 모바일 네트워킹 부문 니시 칸트(Nishi Kant) 부사장은 “브로케이드 VCM 솔루션은 성능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가상화의 이점을 극대화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제어 및 유저 플레인을 독립적으로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은 작업의 민첩성과 신뢰성을 확보한다. 이러한 성능을 바탕으로 VCM은 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바꾸고자 하는 서비스 사업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텔레포니카의 표준 테스트 환경 내에 있는 인텔 기반의 x86 상용화 서버에서 구동된 브로케이드 vEPC는 유저 플레인과 제어 플레인 성능을 측정하기 위한 모바일 트래픽 부하를 광범위하게 혼합한 기준이 마련됐다. 텔레포니카의 NFV 표준실험실은 텔레포니카의 OpenMANO스택을 사용, 복잡한 네트워크 상황 도입이 가능하다.

브로케이드 vEPC는 텔레포니카 실험 환경 중 최고 성능에 해당하는 초당 7,000 베어러보다 빠른 속도로 200만 개 베어러(bearer)를 동시에 처리, 사용자 데이터 처리 속도 8.5 Mpps를 넘어섰다. 또 이번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브로케이드 vEPC는 추가적인 유저 플레인 트래픽 및 제어 플레인 트래픽이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도록 만들어 선형적인 확장성을 보여줬다.

하비에르 가비안(Javier Gavilan) 텔레포니카 글로벌 CTO는 “브로케이드VCM 벤치마크의 목적은 텔레포니카 표준 실험 환경을 가동, 다양한 패킷 사이즈로 안전성과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었다. VCM이 예상 성능치를 초과 달성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결과는 가상화 솔루션 구축해 소프트웨어 중심의 네트워크로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필요한 자신감을 준다”고 말했다.

브로케이드 vEPC는 브로케이드 vPGW, 브로케이드 vSAE-GW와 함께 모바일용 브로케이드 가상 코어 제품군에 속한다. 이 제품들은 서비스 사업자들이 민첩한 ‘텔코 클라우드’(Telco Cloud)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브로케이드 SDN/NFV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포함된다.

추가 자료

브로케이드 vEPC 데이터 시트
브로케이드 모바일 솔루션용 가상 코어

텔레포니카(Telefonica) 개요

텔레포니카는 시가총액과 고객 수 기준 세계 최대 통신회사 중 하나이다. 텔레포니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유선/브로드밴드 통신망 및 혁신적 디지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고 신규 수익 증대 기회를 포착하는 ‘디지털 통신회사(Digital Telco)’로 변화하고 있다. 텔레포니카는 전 세계 24개국에 진출해 3억1,300만 이상의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핵심 성장 전략을 집중하고 있는 스페인, 유럽 및 남미 지역에서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브로케이드(Brocade) 개요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 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네트워크를 사업 혁신 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도록 한다. 당사의 솔루션은 민간 및 공공분야 데이터센터부터 네트워크 엣지를 망라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가 요구하는 New IP 인프라로의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 2016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ClearLink,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VCS, VDX, Vplane, 및 Vyatta는 등록된 상표이며, Fabric Vision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브로케이드
언론 관련
애비게일 와츠(Abigail Watts)
+44 208-432-5174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관련
마이클 이부르크(Michael Iburg)
408-333-02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