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치두레 노사남 조합원,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운영위원으로 위촉

서울시 문화관광분과 위원으로 생활 밀착형 정책 활동을 감시

건전 잔치문화 대중화에 필요한 지자체 문화관광정책 역량 강화 효과

뉴스 제공
전통과사람들
2016-05-23 10:55
서울--(뉴스와이어)--잔치두레 노사남 조합원이 16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6년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운영위원 위촉식’에서 문화관광분과 운영위원으로 위촉되었다.

노사남 조합원은 영등포구 신길동에서 외국인 도시민박 Korea Stay, Lodge 82 in Korea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생활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2015년 12월에 잔치두레(일명 잔치활성화협동조합) 조합원으로 가입하여 한국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노사남 조합원은 생활 속에 다양한 지역 문화관광 정책이 제안되고 주민들의 실생활에 제대로 반영되는지 감시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다.

노사남 조합원은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잔치두레는 2014년 설립과 동시에 주민참여예산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프로그램 제안 및 세시풍속 등 전통문화 컨텐츠를 이용해 지역문화관광 활성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창조관광 활성화, 소상공인 및 재래시장 활성화, 인성지도 활성화, 사회적경제 활성화, 여성일자리 활성화, 무형문화재 보전 및 진흥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과제를 직접 참여함으로써 잔치두레 조합원 역량 강화를 이끌어왔다.

전통과사람들 개요

전통과사람들(대표 최진영)은 2014년 전통 전문가들과 함께 건전 잔치문화 구현을 위한 ‘잔치활성화협동조합’을 조직하여 잔치테마 인성교육프로그램, 기술훈련, 관련 소비재 및 기념품등을 유통하는 단체로서 현재 서울을 중심으로 부산, 광주 지부를 두어 가족,기업, 지자체 및 지역사회에 올바른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2년 창립해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우리전통’의 슬로건 하에서 일생 알아두어야 하는 문화적 소양을 채워주는 전통문화 교육기획사로서, 생애주기별 발생하는 의례를 재현하고, 전통 콘텐츠를 이용하여 기술훈련, 취업/창업, 축제 및 공연 기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잔치활성화협동조합: http://www.janchi82.com

웹사이트: http://www.eduheritage.com

연락처

전통과사람들/잔치활성화협동조합
마케팅사업부
최진영
070-4616-7070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