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웨스트젯 앙코르로부터 Q400 항공기 9대 추가 주문 확보

추가구매 옵션 행사 통해 웨스트넷 앙코르의 Q400 항공기단 총 규모 45대로 증가

뉴스 제공
Bombardier
2016-06-01 15:51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캐나다 캘거리에 소재한 항공사 웨스트젯 앙코르(WestJet Encore Ltd.)가 Q400 터보프롭 9대에 대한 확정주문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웨스트젯 앙코르의 모기업인 웨스트젯이 과거에 맺은 추가구매 옵션을 행사한 것으로 웨스트젯 앙코르의 Q400 항공기단 총 규모는 45대로 늘어나게 된다.

이번 계약의 총 가격은 Q400 항공기의 공시가격 적용 시 2억 9,300만 달러이다.

페리오 풀리에세(Ferio Pugliese) 웨스트젯 앙코르 사장은 “우리는 토론토에서 제작된 봄바디어의 Q400 터보프롭 항공기를 통해 서부 캐나다 지역에 한정된 노선 기반을 캐나다 전역과 미국으로 확대하고 더욱 많은 승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에 추가로 주문한 9대의 Q400 항공기는 우리 회사의 항공 네트워크를 계속 성장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소형 항공기 사업부를 총괄하는 케빈 스미스(Kevin Smith) 팀장은 “Q400 항공기 2대로 2곳의 도시에 취항했던 웨스트젯 앙코르의 운항 규모는 지난 3년 사이에 28대의항공기와 캐나다, 미국 내 36개 노선으로 확대되었다. 또한 이번에 체결한 확정 주문을 통해 인수 대기 상태인 항공기 수가 17대로 늘어나면서 웨스트젯 앙코르의 항공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할 것이다”면서 “웨스트젯 앙코르가 지속적으로 보유 기단을 확충하는 것은 Q400 항공기의 경제성, 신뢰성, 유연성, 그리고 승객들을 끌어들이는 능력을 상징하는 강력한 증거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Q400 항공기 소개

21세기의 현대적 터보프롭으로 설계된 Q400 항공기는 Q시리즈 항공기 중 가장 최근에 개발된 기종으로, 비교할 수 없는 성능과 운항 유연성, 승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Q400 항공기는 기본 싱글 클래스 형태를 비롯해 승객 편의를 강화한 듀얼 클래스 내부 옵션을 고를 수 있고, 인구밀도가 높은 시장을 겨냥해 좌석 수를 90석으로 늘린 수송력 추가 형태도 선택할 수 있으며 콤비형도 선택 가능하다. 터보프롭의 특성과 제트기와 같은 기능, 업계 선도적인 승객 경험 및 환경적 효율성을 제공하는 Q400 항공기는 다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상업 모델로 개조 가능하다. 비슷한 성능의 제트 기종에 비해 30%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고 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비용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재래식 터보프롭 기종보다 시속이 160km 빠른 고속 운항을 통해 운항시간이 제트 기종과 비슷하며, 넓은 싱글아일 제트 기종과도 같은 좌석 비용이 발생한다. Q400의 거대한 프로펠러는 낮은 RPM으로 작동해 소음이 적지만 더 큰 동력을 발생시켜 도심 공항에서도 친화적이다. Q400 시리즈 항공기는 전 세계 40여 국가에 6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690만 시간 이상을 운항했으며 4억 2,9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했다. 운항 업체들로부터 오랫동안 고가치 자산으로 인정받는 Q400 항공기는 임대시장에서도 서서히 주목 받고 있다. 봄바디어는 Q400 항공기 시리즈에 대해 현재까지 총 556대의 발주를 확정 받았다.

편집자주

웨스트젯 앙코르의 Q400 항공기 사진은 에서 본 보도자료와 함께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다.

Q400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 대한 최신 뉴스와 정보는 트위터(@BBD_Aircraft)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봄바디어 웹사이트의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Q400, Q Series The Evolution of Mobility 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5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400 항공기 정보: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 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