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스타 얼라이언스 회원사 대상으로 첫 시험비행 실시

스위스국제항공 도장 입힌 CS100 항공기에 탑승한 스타 얼라이언스 회원사 CEO, 임원진과 언론 관계자들은 항공기 성능과 낮은 소음, 넓고 편안한 객실에 긍정적 평가

혁신적인 C시리즈 항공기, 운항사에 독보적인 경제성 제공하고 싱글아일 항공기 운항 위한 새로운 기회 창출

우수한 연비, 적은 배기가스 배출과 낮은 소음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환경 스코어카드 기록

뉴스 제공
Bombardier
2016-06-07 08:18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스타 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 20여곳의 임원진과 언론 관계자들이 탑승한 가운데 C시리즈 항공기 시험비행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최첨단 기술력이 동원된 C시리즈 항공기의 이번 역사적 비행은 2016년 6월 3일(현지시간) 더블린을 출발하며 시작됐으며, IATA(국제항공운송협회) 연례총회를 마무리하는 행사였다.

6명의 봄바디어 직원을 포함해 100명의 승객을 태운 CS100 항공기는 봄바디어 승무원들이 운항을 담당했으며 최초 운항사인 스위스 국제항공(SWISS)의 도장을 입혔다. 봄바디어는 승객과 수화물을 싣고 연료가 주입된 상태에서 각종 수치를 산출한 결과 더블린에서 몬트리올까지 직항이 가능한 연비에 도달했다는 사실을 승객들에게 알렸다. 1시간 50분에 걸쳐 진행된 시범비행은 더블린에서 출발해 취리히에서 마무리되었으며, 해당 구간을 운항 중인 경쟁사 싱글아일 항공기보다 연료 소비율이 20% 더 적었다.

토마스 클루어(Thomas Kluhr) SWISS CEO는 “SWISS가 최초 운항사인 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에 스타 얼라이언스 이사회 임원진들이 탑승하게 되어 영광이다”면서 “수주일 내로 CS100 항공기가 인도되어 우리 보유 기단에 합류할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이번 IATA 총회는 세계적 항공업계 리더들을 상대로 C시리즈 항공기를 선보일 훌륭한 기회였다”면서 “우리는 스타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을 비롯해 봄바디어와 친분이 있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더블린에서 취리히까지 CS100 항공기를 탈 수 있는 유니크한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크로머 사장은 “최초 운항사인 SWISS의 첫 번째 항공기 인도와 운항 개시가 나가옴에 따라 스타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언론 관계자들이 직접 C시리즈 항공기의 조종실과 객실을 경험할 수 있는 대상으로 CS100 항공기 시연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 정숙하게 이륙해 3만 7.000피트(1만 1,278m) 상공까지 진입한 본 항공기는 탑승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으며 피드백 역시 압도적인 찬사가 가득했다. 이번 여름으로 예정된 운항 개시에 대한 기대감을 엿볼 수 있는 것이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봄바디어의 비즈니스 케이스가 결실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우리의 전략적 계획 역시 본궤도에 오르고 있음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C시리즈 항공기

기술 및 성능의 결합체를 상징하는 봄바디어의 C시리즈 패밀리는 100% 신규 설계로 제작되며 운항사들에겐 대당 최대 1,300만 달러 상당의 부가적 이익을 제공하게 된다.

봄바디어는 100~150석 규모의 여객기 시장을 겨냥해 C시리즈 모델을 개발했으며 운항사들로선 최상의 경제적 이점을 얻게 되었다. 또한 싱글아일 여객기 운항업계엔 새로운 기회를 조성하게 되었다.

C시리즈 모델은 첨단소재와 최신기술, 고도의 항공 역할기술을 채택한 것은 물론 혁신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탑재했다. 때문에 유사한 크기의 엔진교체 항공기와 비교해 10% 이상의 단위비용 우위효과를 가진다.

동급최강의 경제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선실 설계에도 상당한 중요성을 부여해 최고수준의 탑승 경험을 보장하고 있다. 19인치 너비의 널찍한 좌석은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정립했고 탑승객 모두의 휴대용 가방 수용이 가능한 기내 상단캐비넷(오버헤드 빈)도 넓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특히 C시리즈 기종의 창문은 싱글아일 모델들 가운데 최대 크기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강점들이 더해져 대형기사양에서 느낄 수 있는 와이드바디(widebody)의 경험을 제공하며 탑승객들은 최상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업계의 판도를 뒤바꿀 C시리즈 항공기는 최고 수준의 환경 스코어카드 점수로 현재 제작 중인 동급 상용제트기 가운데 가장 소음이 적다. 우수한 단거리 이착륙 능력과 최대 운항거리 3,300해리(6,112km)를 자랑하는 C시리즈 항공기는 다양한 운항 기종 가운데서도 단연 돋보이는 존재이다.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 개요

1997년 5월 14일 창립된 스타 얼라이언스는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로 에어 캐나다,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타이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 5개 항공사가 창립 멤버이다.

스타 얼라이언스는 진정한 의미의 첫 글로벌 항공 연맹으로 전세계적인 노선과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여행객들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ATW(Air Transport World)의 Market Leadership Award, 스카이트랙스, 비즈니스 트래블러誌 등으로부터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스타 얼라이언스 회원사로는 아드리아항공, 에게해항공, 에어 캐나다, 에어 차이나, 에어 인디아, 에어 뉴질랜드, ANA, 아시아나항공, 오스트리아항공, 아비앙카, 아비앙카 브라질항공, 브뤼셀항공, 코파항공, 크로아티아항공, 이집트에어, 에티오피아항공, 에바에어, LOT 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선전항공, 싱가포르항공,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에어, TAP 포르투갈항공, 터키항공, 타이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이 있다.

회원사 직원수를 모두 합치면 43만 명이 넘으며 연간 6억 4,000만 명의 승객을 수송한다. 4,600대가 넘는 현대식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 얼라이언스의 회원사들은 192개 국가의 1,330개 공항에 매일 1만 8,500편의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5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관련 사진은 본 보도자료와 함께 홈페이지 게재되어 있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 뉴스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트위터(@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Feed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 Series, CS100,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 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