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다문화교육센터, ‘내일을 JOB아라-바리스타과정’ 수료식 개최

따뜻한 커피 향을 전하다

2016-06-08 09:32
고양--(뉴스와이어)--렛츠런 CCC(구 마사회) 일산지사에서 10주 과정(4/5~6/7)으로 진행된 ‘내일을 JOB아라-바리스타과정’이 수료식을 끝으로 종료되었다.

이 교육과정은 렛츠런 CCC 일산지사가 주최하고 일산다문화교육센터가 주관하여 성황리에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과의 짧은 인터뷰를 통해 커피에 대한 그들의 열정적인 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일부는 교육이 끝난 후에 심화과정에 대한 질문을 하는 등 해당 과정에 대한 지치지 않는 관심과 애정이 나타냈다.

‘내일을 JOB아라-바리스타과정’의 김대기 강사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이 과정을 통해서 커피의 매력을 알게 되고 커피를 만드는 일을 통해 한국생활 적응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문화 카페 사업을 통해 결혼이주여성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는 데 이 과정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내일을 JOB아라-바리스타과정’의 결혼이주여성들은 28일(화) 렛츠런 CCC 일산지사에서 진행되는 ‘문화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고양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 그동안 학습하였던 여러 커피를 소개하고 나누는 시간을 계획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이 행사를 통해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사회의 일원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 개요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 외국인사회통합센터 고양.파주 거점운영기관의 일반운영기관이며 다문화인들의 사회통합을 위해 교육과 프로그램,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와 함께 경기도교육청 위탁형 다문화대안학교인 누리다문화학교와 한국가족상담연구소를 통합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병원, 학교, 관공서, 다문화센터, 복지기관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전인건강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부모교육, 부부교육, 의사소통, 심리역할극, 부모-자녀소통의방법, 부부개인상담, 부모-자녀상담, 아동청소년 놀이치료, 아동청소년 미술치료 등이 진행되고 있다.

연락처

일산다문화교육센터
대리 김종미
031-906-12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