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월드와이드, 책임 있는 시푸드 조달 위해 세계야생생물기금과 협력

힐튼, 세계 해양의 날 맞아 업계 선도의 지속 가능한 시푸드 목표 발표

뉴스 제공
Hilton Worldwide
2016-06-13 14:00
매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뉴욕증권거래소: HLT)가 오늘 세계 해양의 날(World Oceans Day)을 맞아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시푸드(seafood) 목표를 발표해 환경 보존 노력을 더욱 강화했다. 세계야생생물기금(World Wildlife Fund)과 협력해 힐튼은 자사의 사회적 공약인 목적 있는 여행(Travel with Purpose) 전략에 발 맞춰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시푸드 글로벌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목적 있는 여행 공약은 2011년 사람들의 삶과 더 넓은 세상에서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차이를 창출하고자 하는 힐튼의 열정에서 출범했다.

힐튼의 지속 가능한 시푸드 목표에는 세계야생생물기금에서 규정한 멸종위기종(endangered species) 거래의 세계적인 금지와 지속가능하고 책임 있는 시푸드 조달로의 전환이 포함된다. 2022년까지 힐튼은 전세계 자사 소유, 관리, 임대 자산에서 필요로 하는 시푸드 수요의 최소 25%를 해양보존협회(Marine Stewardship Council, MSC) 인증 어장과 양식관리협회(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 ASC) 인증 양식장에서 조달하기로 했다. 나머지 시푸드 수요는 MSC와 ASC 인증을 받기 위해 노력하거나 포괄적인 개선 사업을 진행하는 어장과 양식장 또는 세계야생생물기금의 지역별 시푸드 지침에 따라 “그린(green)”으로 지정된 곳에서 조달하게 된다. 세계야생생물기금은 힐튼이 이런 목표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진행 과정에 대한 평가와 보고를 지원하게 된다.

힐튼의 이런 노력은 지난 2014년 전세계 레스토랑과 식료품 시설에서 상어 지느러미 거래를 금지한 조치에 뒤이은 것이다. 2015년 힐튼은 업계 최초로 유럽 및 아시아에서 MSC COC(chain-of-custody, 추적성) 인증을 취득했다. 아메리카 대륙의 경우 힐튼은 지속 가능한 시푸드를 위해 노력하는 시스코(Sysco) 같은 공급업체로부터 새우를 조달한다.

힐튼 월드와이드의 맥심 버스트래트(Maxime Verstraete) 기업 사회적 책임 담당 부사장은 “책임 있는 조달 관행을 식별하고 실행하고 확대하는 것은 복잡하고 엄청난 과업이지만 우리는 시푸드를 시작으로 우리의 공급망이 미치는 환경과 사회적 영향에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며 “세계야생생물기금과 협력해 자사의 경영진, 공급업체,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현재와 미래 세대를 위해 우리의 바다를 보호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세계야생생물기금의 캐롤린 티펫(Caroline Tippett) 시푸드 담당이사는 “힐튼은 전세계의 MSC 인증 어장과 ASC 인증 양식장에서 더 많은 시푸드를 구매하기로 함으로써 시장에 책임 있는 시푸드 조달에 대한 강력한 신호를 보내고 있다”며 “다국적 기업이 이런 노력을 전세계적으로 확대해나갈 때 다양한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시푸드에 대한 인식과 수요가 증가해 이런 의식이 부족한 시장에까지도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힐튼이 MSC와 ASC를 지원한다는 점이 중요하다”며 “MSC와 ASC는 책임 있는 시푸드 공급을 위한 가장 강력한 인증 프로그램”이라고 덧붙였다.

지속 가능한 시푸드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 외에도 힐튼과 세계야생생물기금은 수자원 보존 노력을 개선하고 음식 쓰레기를 줄이고 재생에너지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도 힘을 모으고 있다. 이런 노력은 전세계 어장과 양식장, 분수계에 대한 압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목적 있는 여행(Travel with Purpose) 개요

목적 있는 여행은 개인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 힐튼 월드와이드가 활동하는 지역사회를 강화하고, 힐튼의 자연자원 이용에 대한 평가와 분석, 개선을 통해 환경을 보존함으로써 공유된 가치를 기업과 지역사회에 제공한다는 힐튼 월드와이드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공약이다. 자세한 정보는 cr.hiltonworldwid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개요

힐튼 월드와이드(뉴욕증권거래소: HLT)는 호스피탈리티 부분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102개 국가 및 지역에서 거의 76만 5000여 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4660여 개의 호텔과 공동 소유 시설을 관리, 가맹, 직영 및 임대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지난 96년 동안 투숙객에게 각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회사의 세계 최고 수준의 13개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힐튼 호텔&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콘래드 호텔&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 큐리오 -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 A Collection by Hilton),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앰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Embassy Suites by Hilton),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 트루 바이 힐튼(Tru by Hilton),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홈투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Hilton Grand Vacations) 등이다. 또 회사는 수상경력이 있는 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힐튼 H아너스’를 운영하고 있다. 원하는 힐튼 채널을 통해 직접 호텔을 예약한 ‘힐튼H아너스’ 회원은 무료 표준 와이파이는 물론, 업계 선도적인 ‘힐튼H아너스’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제공되는 체크인, 객실 선택, 디지털 키를 이용한 객실 출입 등의 디지털 편의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news.hiltonworldwide.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플리커,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080051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iltonworldwide.com

연락처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팰런 맥라플린(Fallon McLoughlin)
+1 703.883.5549
Fallon.Mcloughlin@hil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