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드림출판사, ‘타로카드 상담과 NLP 힐링치유’ 출간

타로 공부를 처음 시도하려는 초급자들을 위한 기본서

뉴스 제공
해드림출판사
2016-06-14 15:55
서울--(뉴스와이어)--해드림출판사가 ‘타로카드 상담과 NLP 힐링치유’를 출간했다.

‘타로카드 상담과 NLP 힐링치유’는 저자가 수년간 여러 대학에서 그리고 교원이나 전문직을 위한 연수원에서 ‘타로카드 상담전문가’, ‘타로카드와 NLP힐링치유’, ‘타로카드 상담과 힐링 치유’ 등 여러 가지 이름의 교과목 강의를 하며 수백명의 완전 초보 수강생들을 타로 상담가 또는 타로 상담전문가로 발전, 배출해온 내용을 기반으로 한 기본서이다.

따라서 타로 공부를 처음 시도하려는 초급자들이 무엇을 알고 싶어 하며 그들을 위해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으로 실력 향상을 도울 수 있을지에 대한 지혜를 담고 있다.

◇타로 카드는 점인가, 상담인가

‘타로카드는 다양한 그림이 그려진 78매의 카드를 뽑아가면서 문제를 분석하고 해답을 찾아가는 방법을 제시하는 일종의 점이다.

타로카드의 기원은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며 막연히 옛날 중국, 인도, 아라비아 등 여러 지역에서 유래됐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타로카드는 흔히 정통 또는 클래식으로 불리는 ‘마르세유 타로’를 비롯해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서 성행한 것으로 알려지며 현재 그 종류만도 1,000여종이 넘는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카드의 그림들은 운명의 수레바퀴에서 부터 은둔자, 정의의 여신, 죽음의 여신, 광대, 마술사, 교수형을 당한 죄인 등 세상의 만물을 대변하고 있어 수만가지의 해석이 가능하다.

타로카드는 미래의 예측이라는 부분을 들어 점과 관련짓고 있다. 타로는 미래에 있을 수많은 경우에 대한 가능성이라는 부분에서 이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일부는 맞다고 할 수 있으나 엄밀히 말하면 틀린 것이다.

현재에 수많은 선택을 우리가 할 수 있듯 그 과정에 해당하는 선택들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미래가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훌륭한 미래가 정해져 있다면 현재 그리고 미래로 가는 과정에서 노력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며 심지어 불행한 미래가 정해져 있다하더라도 현재 그리고 미래로 가는 과정에서 노력하는 사람 또한 거의 없을 것이다. 심지어 인생 자체를 포기하는 사람들도 생기게 될 것이다.

타로카드는 이런 부분에서 점과는 차이가 있어야 하며 상담이라는 부분으로 연결되어야 한다.

◇NLP, 마음과 관련된 상처와 부정적 정서를 치유할 수 있는 방법

‘타로카드 상담과 NLP 힐링치유’가 다른 기존의 타로 책들과 다른 큰 특징은 국내외 최초로 22장의 메이저 카드에 NLP라는 고급 상담기법을 매칭, 마음과 관련된 상처와 부정적 정서를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NLP는 우리의 마음의 원리, 두뇌적 원리, 신경적 원리에 직, 간접적인 그리고 개별적으로 작용하여 인간을 변화시키는 상담 기법이다.

4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NLP는 1970년대 중반 미국에서 시작되어,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선진국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권에서도 그 명성과 효과를 보고 있는 파워풀한 상담 방법이다.

◇누구나 타로카드에 관심 있는 초보자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내용

물론 이 책은 NLP 전문서가 아니므로 이런 NLP의 내용은 너무나 광범위하여 그 내용 전체를 소개할 수 는 없다. 누구나 타로카드에 관심 있는 초보자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내용,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하지만 저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50년 가까운 세월을 괴롭혔던 (삶은)달걀 거부감이 단 15분 만에 사라져버리는 등의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만일 NLP에 대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공부를 하고 싶은 독자들은 검증된 전문 NLP트레이너에게 정규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이수 받으면 된다.

저자는 강의를 진행하다 보면 마음의 상처가 많은 수강생들을 자주 본다며 이들을 위해 저자는 타로상담 강의에서 NLP심리상담의 과정을 병행,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자는 처음 각자의 이유로 타로 공부를 시작할 때의 암울했던 표정이 한 학기, 한 과정이 끝날 때 마다 밝은 표정으로 변화되는 것을 보면서 타로 상담과 힐링 과정의 개설, 운영의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 책은 타로카드를 처음 공부하려고 시도하는 완전 초보자들을 위한 효율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고 기존에 배웠던 이들은 정리용으로 좋은 교재가 될 것이며 마음적 힐링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들에게는 효과적인 NLP힐링치유 기법을 통한 마음의 안식처를 마련해줄 것이다.

공동 저자 소개

최지훤(본명 : 최옥환)
미국 TAROTGUILD Certified Tarot Grand Master(CTGM)
국제공인 NLP 트레이너(캐나다 Erickson college)
국제공인 현대최면 트레이너(미국 ABH)
한국상담학회 이사
한국타로상담힐링협회 마스터트레이너
상담심리 박사전공
충남대, 충북대 평생교육원 타로상담 전문가 전임출강
교원연수원 타로상담 전임출강
한밭대 타로상담 자문지도 外

이미정
미국 TAROTGUILD Certified Tarot Grand Master(CTGM)
국제공인 NLP 트레이너(캐나다 Erickson college)
국제공인 현대최면 마스터프랙티셔너(미국 ABH)
한국타로상담힐링협회 트레이너 / 자문지도
충남대, 충북대, 우석대 평생교육원 타로상담 전문가 전임출강 外

민규비
한국타로상담힐링협회 마스터 트레이너/ 부회장
타로 & 최면 & 심리카페 대표
설기문 마음연구소 최면 트레이너
국제공인 NLP 마스터 프랙티셔너(캐나다 Erickson college)
한밭대 타로상담 전임출강
한밭대 교직연수 전임출강

최지훤·이미정·민규비 지음
면수 276쪽 |사이즈150*223| ISBN 979-11-5634-145-1 |03180
| 값 23,000원 | 2016년 6월 5일 출간 | 인문 | 역학 |

해드림출판사 개요

해드림출판사는 휴머니즘·정직·작가주의를 내세워, 단 한 권의 책이라도 독자의 손에 들리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트윗과 페이스북 등 SNS 도서 홍보망을 탄탄히 구축해 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CEO출판=자기경영출판’이라는 새로운 출판 형태를 기획하여 많은 저자와 꿈과 희망과 도전을 공유하고 있다. CEO출판은 출판사가 저자의 출판매니저 역할을 해주는 것이며 개인 저자뿐만 아니라 기업체 차원의 출판에서도 상호 Win-Win할 수 있는 파트너십의 출판이다. 검색하면 ‘CEO출판’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dt.or.kr

연락처

해드림출판사
이승훈
02-2612-55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