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기업에서 ‘신뢰하는 헤드헌터에 대한 조건’ 설문조사 실시

기업에서 신뢰하는 헤드헌터는 후보자에 대한 정확한 평판조회 할 수 있는 헤드헌터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6-06-16 16:03
서울--(뉴스와이어)--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이 2016년 상반기 현재 서치펌을 통한 헤드헌팅(인재 채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21개사를 대상으로 이메일 및 전화를 통한 인터뷰를 통하여 ‘신뢰감이 가는 헤드헌터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답변은 ‘추천하는 후보자에 대한 완벽한 평판조회를 하는 서치펌을 신뢰한다’이며, 그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 답변으로는 ‘기업체 면접에 오는 후보자를 사전에 헤드헌터가 직접 만나보고 추천사유나 후보자의 장, 단점을 알려주는 솔직한 헤드헌터’를 신뢰한다고 조사됐다.

대형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의 헤드헌터 최정아 부장은 “헤드헌터가 좋은 후보자를 선별하듯이 기업들도 마찬가지로 좋은 헤드헌터를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덧붙여 “헤드헌터가 후보자를 기업에 추천하면서 입사가 확정되어도 만나지 않는 헤드헌터들이 있는데 이는 기업과 후보자 모두에게 좋지 않으며, 직업적 소명의식을 갖고 후보자와 고객사 모두에게 바르고 정확한 진행을 하는 것이 헤드헌팅의 기본이다”고 밝혔다.

헤드헌터 저널: http://cnscout.net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주)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