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헤드헌팅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직무 경력직 채용 눈에 띄게 늘고 있어.

기업들이 헤드헌팅을 통하여 가장 많이 채용을 의뢰하여 선발하는 직무가 2016년 상반기 조사결과 마케팅 직무로 발표되었다.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6-06-17 17:02
서울--(뉴스와이어)--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2016년 상반기 국내 코스닥 상장사 17개 기업의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헤드헌팅 회사를 통하여 가장 많이 채용하는 직무 순위’ 대한 설문 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업들이 헤드헌팅으로 가장 많은 채용을 하는 직무는 ‘마케팅 직무’이며, 그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 직무로는 ‘엔지니어(개발자) 직무’였다.

2015년 상반기 조사 당시에는 헤드헌팅 채용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직무는 엔지니어(개발자) 직무였다.

대형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의 헤드헌터 김은지 과장은 “최근 기업들이 수익창출에 고민을 많이 하면서 영업이나 마케팅 분야의 베테랑급 경력자를 원하고 있다”며 “특히 지금처럼 여러 산업 분야의 경기가 좋지 않은 국내 시장 상황에 비추어봤을 때 헤드헌팅 서비스를 통하여 마케팅 분야에서 기업을 살릴 수 있는 수익창출꾼을 채용하려는 움직임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자체개발한 헤드헌팅 시스템은 대형 헤드헌팅 기업이 갖고 있는 특화된 솔루션과 차별화된 헤드헌팅 노하우로 실현되고 있다.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이끌어 내는 헤드헌팅을 주력으로 수행하며, 평판조회(Reference Check) 및 커리어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HR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직업적 소명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주)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